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짜리짜리 Mar 23. 2022

아모르 파티

흥에 겨운 노래를 듣고 작년부터 열심히 흥얼거렸던 아이.

영어 레벨 테스트에 떨어진 이후 부쩍 영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 아이.


아이의 영어 관심을 더 높이기 위해 흥얼거리는 노래 “아모르 파티가 무슨 뜻인지 알아?”라고 물었다. 그랬더니 아이는 “아무도 모르게 하는 파티 아니야?”라고 되묻는다.


빵 터졌다.


파티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단어라 생각하고 어느 정도 짐작을 하고 ‘아모르’를 아무도 모르게의 줄임말, 또는 그렇게 들렸던 것 같다.

나도 비슷했다. 누군가 나에게 물었다면 나는 ‘사랑의 파티’라고 답을 했을 것이다. 그런데 Amor Fati, '네 운명을 사랑하라'는 뜻이라고 한다.


무궁무진한 아이들의 상상력은 참 대단한 것 같다. 어른이 되면서 멀어지거나 힘겨워지는 많은 단어가 있지만 그중에 하나가 ‘상상력’이라는 단어가 아닐까 싶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의 시간, 나는 어떻게 보내고 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