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장단 오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맛나장단 Aug 15. 2022

이토록 매력적인 작별 인사라니

테니스 여제 셀레나의 작별 인사 

남자 테니스는 3 대장이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반해 

https://www.youtube.com/watch?v=GrnKSpwEG9k

여자 테니스는 신데렐라처럼 신예가 등장해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가운데 

셀레나가 흔들림 없는 여제의 여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테니스를 동호회원들도, 미디어도

여자 테니스 선수에 대해서는 '실력' 보다 '미모'에 대해 더 큰 관심을 보이는 경향을 나타내는데,

그런 환경 속에서도 셀레나는 뭐랄까,,, 

세상의 시선에 개의치 않고 마이웨이를 외치는 느낌이었다고나 할까.

사실, 셀레나가 시합 중 거칠게 항의하는 모습을 본 후 나 역시 그에 대한 관심 스위치를 꺼버렸는데, 

오늘 접한 그의 작별 인사를 접하며 미처 몰랐던 그의 매력에 깜짝 놀라고 말았다. 


평생을 바쳐온 테니스와 새롭게 얻게 된 가정과 사업의 세 줄타기를 해오던 그가 

이제 테니스를 놓기로 했다고 한다.

갑작스럽게 활동 중단을 선언한 BTS의 모습에 '뭥미'했던 내게 

셀레나의 작별 인사는 묵직하고도 우아한 울림으로 다가왔다. 

작별인사를 입 밖으로 건네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의 시간을 보냈을까.


--------


“불행하게도 난 올해 윔블던에서 이길 준비가 되지 않았다. 올해 뉴욕(US 오픈)에서도 이길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난 계속 노력할 것이다. (...) 팬들은 내가 ‘은퇴전’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작별인사를 하는 판타지를 기대하겠지만, 나는 코트 위 의례적인 마지막 순간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작별인사는 잘하지 못한다. 세상에서 제일 못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들에게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맙다는 것만 알아줬으면 좋겠다. 당신들은 나에게 수많은 우승과 수많은 트로피를 안겨주었다. 나는 ‘테니스 치던 소녀’였던 세레나가 그리울 것이다. 그리고 당신들이 그리울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ebs강의로 공부했던 학생에서 강연자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