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맛나장단 Sep 17. 2022

소피와 함께 쓰는 "서른의 일"

소피와 함께 낯설지도, 익숙지도 않은 "서른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브런치북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내가 소피를 만난 건 2015년 소피가 대학 졸업반이던 시절이었다. 

스타트업 특강에 참여했던 소피는 

특강을 마친 내게 다가와 인사를 건넸고, 우린 동네에서 다시 만났다. 

그렇게 이어진 소피와의 인연은  수강생이었던 지현과의 인연은 

그의 첫 회사 마이리얼트립 추천을 시작으로 7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소피에 대한 소개는 아래 브런치 글 참고


나는 소피의 커리어 여정을 함께 살피고, 고민하는 과정이 즐겁다.

20대부터 30대까지 이어진 내 커리어의 여정이 혼란과 시행착오 범벅이었던 아쉬움을 

소피의 여정을 도우며 해소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당연히 선택은 소피의 몫이지만 

내 경험과 인사이트를 통해 소피가 더 높이, 더 멀리 뛸 수 있도록 돕는 지렛대 역할을 하고 싶다. 


내가 소피에게 건넨 시간과 노력이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하게 된 것이 

"서른의 일" 브런치북 공동 집필이다. 

우리는 브런치북 집필을 위해 매주 한 번씩 줌팅을 한다.

사전에 정해둔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하고, 

그 내용을 소피가 적고

소피가 적은 내용을 내가 리뷰해 브런치글을 완성한다. 


"서른의 일" 은 

마침 소피가 서른이 되기도 했고, 

서른 즈음에 이른 이들에게 일은 낯설지도, 익숙지도 않은 시기이자

결이 다른 도약을 이룰 수 있는 시기라는 생각에 적게 되었다. 

서른 즈음을 건너고 있는 이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라도 건넬 수 있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들이 '조용한 사직'을 선택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