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혜라 Jan 30. 2018

돈을 끌어당기는 마음의 법칙

- 잠재의식이 돈을 사랑해야 한다. -


돈은 우주의 일부로서 의식체다.

이 우주는 거대한 '의식체'다. 우주 안의 모든 것은 의식으로서 마음이 있어 서로의 마음에 반응하고 있다. 돈도 이 우주의 일부로서 의식체이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돈도 마음이 있어서 가야 할 곳과 가서는 안될 곳을 다 알고 정확히 자기가 있어야 할 자리로 움직인다. 돈은 이 지구별에서 가장 강력한 에너지를 지녔다. 모든 사람들이 가장 원하면서 집중하는 것이 돈이므로 돈의 에너지가 가장 강력하다. 사람과 사람의 손을 거쳐 다니는 것이 돈이지만 절대 아무에게나 가지 않는 것이 돈이다. 이런 돈의 마음을 모른 채 무조건 얻으려고만 한다면 오히려 화를 당하게 될지 모른다. 돈은 에너지가 강해서 감당할 만한 능력이 생기기 전에 돈이 오게 되면 건강을 잃거나 사고가 나는 등 화를 당할 수도 있는 것이다.


돈이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그 답은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그대가 좋아하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과 일치한다. 인간과 돈은 둘 다 의식체이기 때문이다. 그대는 같이 있으면 편하고, 그대를 사랑하지만 구속하거나 집착하지 않으며, 그렇다고 두려워하지도 않는 사람을 좋아할 것이다. 돈도 마찬가지이다. 

돈을 생각할 때 편안한 마음이 들지 않고 무언가 불편하다면 그대의 잠재의식이 돈을 거부하고 있어 돈이 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또, 그대가 사랑하는 사람을 좋아하듯이 돈을 사랑하지 않으면 돈은 오지 않는다. 그러면 그대는 이렇게 반문할 것이다. "돈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도 있나요?" 머리로는 누구나 돈 갖기를 원하니 사랑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잠재의식은 다르다. 현실은 머리의 생각이 아닌 잠재의식이 창조하는 것이니 잠재의식에 저장된 마음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돈 때문에 부모가 늘 싸운 기억이 있는 사람은 잠재의식 속에서 돈을 미워하고 있을 것이다. 부모의 싸움이 돈 때문이라고 원망하는 마음이 있을 것이다. 어린 시절, 부모가 나를 외롭게 하고 돈 버는 일에만 몰두했었다면 그에게 돈은 부모의 사랑을 빼앗아간 사랑의 경쟁자로 느껴져 질투하고 미워할 것이다. 또는 부모가 나보다 돈을 더 좋아한다고 생각하며 돈에 대한 열등의식 때문에 돈을 무시하기도 한다. 누구도 자기를 무시하는 사람 옆에 가기는 싫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돈도 그대가 무시한다면 오지 않을 것이다. 돈을 무시하는 사람의 잠재의식 소비 패턴은 낭비벽이 있다는 것이다. 별로 필요도 없는 곳에 돈을 쓴다거나 수중에 있는 돈은 다 써버려야 직성이 풀린다. 그렇게 해서 돈을 자기 곁에 두지 않고 쫓아내면서 무시하는 것이다. 돈 때문에 고통을 겪은 기억이 있는 사람은 돈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이 또한 돈이 오지 않는 이유가 된다. 


너무 돈에 집착하여 돈에만 집중하고 있는 사람도 돈이 싫어하는 사람 중에 하나이다. 그대도 누군가 계속 밤이나 낮이나 끈질기게 따라다니며 한순간도 그대에게서 눈을 떼지 않는다면 힘들고 지겨워서 스토커로 신고하지 않겠는가?  돈도 마찬가지로 집착하면 귀찮고 싫어서 떠나게 된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돈에 집착하면서 가장 가난한 사람이 '거지'인 것이다. 돈을 쓰지 않는 지독한 구두쇠도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 돈이 가장 기뻐하는 것은 세상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에 자신이 쓰이는 데 있다. 그런데 쓰지 않고 가두어 둔다면 돈으로 태어난 보람이 없을 것이다. 


잠재의식이 돈을 사랑해야 돈이 온다. 

돈은 그중에서도 가장 강한 에너지를 지녔다. 그런데 그 에너지를 가두어 흐르지 못하게 한다면 부작용이 생길 것이다. 고인 물은 썩듯이 에너지는 흘러야 안전하다. 에너지를 가두면 폭발할 것이기 때문이다. 에너지의 폭발은 '삶의 고통'이라는 부작용으로 나타나므로 주의해야 한다. 돈은 유용한 일에 잘 사용해서 흘러나가게 해야 다시 들어오게 되고 이렇게 순환을 시켜야 안전하다. 돈이라는 에너지는 인간에게 유용하기도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큰 화를 당하기도 한다. 


전기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해 주지만 자칫 화재를 일으키거나 감전사를 당할 위험이 있듯이 돈은 잘 사용하면 자신은 물론 주위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지만 도박이나 낭비벽으로 인해 빚을 지거나 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줄 수도 있다. 사람들은 돈을 머리로만 원하면서 왜 돈이 나에게 안 오느냐고 하소연한다. 세상 만물은 잠재의식으로 움직이기에 내면의 잠재의식에 돈을 거부하고 싫어하는 겸험정보가 있는지 점검해 보아야 한다. 돈을 끌어당기려면 내면의 잠재의식을 점검해 보고 과연 내가 돈을 사랑하는 사람인가 살펴야 한다. 만약에 잠재의식이 왜곡되어 있어서 돈을 싫어하고 있다면 마음공부를 통해 왜곡된 경험 정보를 바로잡아야 할 것이다. 머리의 생각으로 돈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의식인 마음으로 돈을 사랑해야 끌어당길 수 있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을 멈추는 연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