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werzdx Jul 09. 2022

New standard

매일의기록


해질 무렵의 노들섬이라니, 친구의 육아시간에 기꺼이 동참하기로 하고 집을 나섰다. 친구 딸래미도 만나고, 노들섬에서 노을도 맘껏 보려 했던 마음.


막상 가니 계획이 조금 달라지긴 했지만, 그대로 또 즐거운 시간이었다. 얼마만에 느껴보는 페스티벌 분위기인가, 축제 분위기 속에 함께 있는 것 만으로도 좋았다.



친구 가족을 보내고, 친구 딸래미를 위해 비눗방울 만드는 기구를 사왔던 친구 2와 노들섬을 한 바퀴 돌았다(건전지 살 곳이 없어 현장에서는 하지 못하고.. ㅎ).


한강과 한강대교, 한강철교가 가까이 보이고, 여기저기 좋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운동하는 이, 버스킹하는 팀 등등.


삶을, 일상을 조금만 달리 보아도 여유로운 마음이 찾아든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답시고 맴도는 곳이 늘 거기서 거기였던 것 같다.



하지만 몇 년 만에 찾아온 여유로움을 잠시 접고 다음주부터는 출근하는 일을 추가로 하기로 했다. 아직은 부족한 것 같다는 마음. ㅎㅎ


바빠지겠지만 벌여놓은 것들 모두 잘 하고 싶다. 사실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봤던, 꽤 긴 시간 동안 최대한 터놓고 편하게 많은 것들을 이야기했던 면접 시간이 마음에 들었다.


공부도 많이 필요하고 약간의 어려움도 예상되지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고, 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인 것 같아서. 나만의 new standard가 필요하다.

작가의 이전글 김목인, 저장된 풍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