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늘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작가 Jun 03. 2023

나에게 이번 제주여행은

1편

프롤로그 마지막 사진 기억나는지요?

HELLO JEJU

제주공항 도착하여 밖으로 나가면 제일 먼저 이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대한민국에서 이런 멋진 야자수 풍경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마치 해외여행으로 동남아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이 풍경을 나는 너무 좋아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제주공항 하루방과 공항의 풍경들

늘~꿀팁

이번 제주여행 때 아내로부터 처음 알았는데, ‘타임스탬프(TIME STAP)’라는 앱을 사용하면 사진 찍은 일시를 여러 가지 형식으로 남길 수 있다.(우 하단 사진)



나에게 이번 제주여행은?

이번 제주여행을 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었다. 그 이유는 이번 제주도 여행 기간 중 내가 참석해야 하는 회사의 중요한 행사가 있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그날이 아내와 만난 지 28년째가 되는 날과 같은 날이다. (이 이야기하면 내가 어느 회사 다니는지 공개될 수도 있지만, 이제 Don’t Care이다)


연초부터 고민고민하다가 4월 초 팀장에게 이야기했다. (현재 나는 2년 전 팀장 보직에서 물러난 부장팀원이다) “팀장님, 저는 이번 회사 행사에 참석하지 않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 …….(비공개) 그리고 두 번째 이유로 이것이 더 중요한데, 그날이 제가 아내를 처음 만난 날입니다. 만약 제가 직장 생활 20년 차이거나 팀장이라면 회사 행사에 참석하겠지만, 이번에는 참석하지 않겠습니다. 저에게는 이제 회사보다 아내와 가족이 더 중요합니다.”


당초 계획은 일본 동경으로 아내와 함께 부부 여행을 하려고 했다. 나는 일본 가본 지 무려 30년이 되었다. 그동안 해외 여러 나라 많이 다녔는데, 바로 옆 제주도만큼 쉽게 갈 수 있는 일본을 30년 동안 못 가고 있었다. 이유는~


그동안 가족들과 일본 여행 가려고 2~3번이나 티켓팅까지 했었다. 그런데 모두 그때 회사에 중요한 일이 생겨서 비행기 표 끊었다가 내 것만 취소했었다. 이런 사실을 아는 우리 아이들이 “이번에 아빠, 엄마 둘이서 일본 여행 가세요. 저희들 친구들하고도 일본 여행 갔었는데...”


그런데 고민하다 일본여행비로(최근 인플레와 국제선 비행기 값이 올라 예전 일본 여행비용 2배 정도 들어야 갈 수 있다) 우리 가족 제주도 여행 가자. 부부가 일본은 나중에 다시 갈 수 있지만, 아이들이 더 크면 가려고 해도 못 간다. 그리고 이렇게 우리 가족이 제주도에, 그것도 우리 가족 생긴 이래 처음으로 가는 가족여행이 더 소중할 것 같다는 판단을 했다. 일본 여행비로 제주도 여행을 고급지게 폼나게 하자. 이런 기특한 생각을 한 나 자신이 자랑스럽다. 자뻑 ^^


그리고 또 하나, 제주도 가족여행 후에 나 혼자 여행을 하고 싶었다. 2023년 올해는 직장 근속 30년이 되는 해이다. 그동안 살아온 나의 30년 인생을 정리하고, 앞으로 살아갈 나의 30년 인생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싶었다.


이렇게 생각하고 간 7일간의 제주여행. 내 인생 최고 여행이었고, 내 인생 최고로 잘한 결정이었다. 그 증거는


@23.5.12(금) 휘닉스파크 제주섭지코지에서
이런 행복한 가족사진을 남겼다



@23.5.16(화) 다랑쉬오름에서(블로그에 올렸던 사진과는 다른 포즈이다. 뭐가 다를까요?^)
이런 멋진 나의 사진을 남겼다


7일 제주여행, 나의 인생여행

그 이야기가 시작된다.


늘~작가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따로 또 같이 가족여행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