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기문 Oct 28. 2017

오늘은 국가자격시험일

그래, 오늘은 한잔하자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4시 30분. 집으로 돌아오는 택시 안.


노래가 흘러나왔다.


겨우 들렸다. 볼륨을 높여줄 수 있느냐고 물었다. 초콜릿 하나가 기사의 손에 전해졌다.


소리가 높아졌다.

제이. 아름다운 여름날이 멀리 사라졌다 해도. 제이. 나의 사랑은 아직도 변함없는데…


차창 밖을 보았다. 그랬다. 여름이 다 가버렸다. 나의 여름 사랑은 변함이 없는데, 여름은 오지도 않고 가버렸다. 그리고 가을도 이 만큼이나 와버렸다. 택시에서 내려 발에 밟히는 낙엽을 보고.


아, 벌써 가을이네.


“아빠, 수고했어~”

집에 들어서자 둘째가 포옹을 해왔다. 중2 아들이, 웬 일 이래.


가방을 내려놓고 휴대폰을 꺼냈다. 아내의 문자가 와 있었다. “시험 마쳤어? 숨넘어감” 시험마쳤어?라고 쓰고 시험잘쳤어?라고 읽는다.


냉장고를 열었다. 막걸리가 눈에 들어왔다.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조덕배의 노래 한 구절이 떠올랐다.


“먹걸리야, 미안해. 내, 너를 이리도 소원히 대했구나. 최고의 안주를 내가 남겨왔지!” 가방에서 아내가 점심으로 싸준 김밥을 꺼냈다.


그래, 오늘은 한잔하자.

그래, 다시 시작이다.


<오늘은 국가자격시험일>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좋아하는 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