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기문 Jul 07. 2020

주말부부

기쁨일까 슬픔일까

기다던 분이 왔다. 다음 일정 때문에 이른 점심을 먹기로 하고 인근 식당을 찾았다. 11시 30분이라 그런지 우리가 3번째 손님이었다.


커플이 한 팀 그리고 중년 여자 6명이 한 팀이 있었는데, 중년 여자팀은 벌써 먹고 있었다. 11시가 오픈인데 오픈 하자마자 식당에 온 것이었다. 50대 후반의 친구 모임으로 보였다.


주문을 하고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데 여자팀의 한 명이 큰 소리로 기쁨이 들뜬 목소리로 말했다. "야야 애들아, 내가 점심 먹고 커피 내가 쏠게!"


옆에 있던 다른 여자가 물었다. "애, 무슨 좋은 일 있니?" 그러자 그 여자는 말했다. "우리 부부, 주말부부 되었어. 남편이 지방으로 가게 되었다데 ㅎㅎㅎ" 정말 기쁨에 가득한 목소리였다.


그런데 그 일행의 다음 단체 행동에 나는 하마터면 일어나 그들에게 소리칠 뻔했다. 그들이 주말부부 되었다고 좋아하는 여자에게 축하한다며 우레와 같은 박수 보냈던 것이다.


그 여자 보며 생각했다. '왠지 당신 남편도 기뻐하며 축배를 들고 있을 것 같습니다.'


거리로 나와서 하늘을 보았다.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고 있었다.


<덥다>

매거진의 이전글 건강한 부부싸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