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젤리명은 Oct 02. 2022

몰입

몰입이란, 깊이 파고들거나 빠지는 것.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고 영감의 서재 활동을 하면서 '몰입의 힘'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어떤 한 가지를 깊이 파고들어 알아보기 시작하니, 또 그와 관련된 좋은 걸 찾게 된다. 그렇게 최근 Cigarettes After Sex의 K란 노래에 대해 알아보는 중 가사 번역을 올려준 유튜브 영상을 발견했다. 나는 그 영상이 해당 음악의 M/V인 줄 알았다. 그런데 그 유튜브 영상의 편집자인 유튜버 송앤핌이 분위기가 비슷한 영화와 음악을 함께 편집해서 올려놓은 것이었다. 그 유튜버 송앤핌이 올려둔 영상들을 보니, 모두 그렇게 전혀 다른 영화와 음악들을 편집해서 올렸다. '와, 어떻게 이렇게 편집을 할 수 있지? 나는 몰랐던 영화들이네?' 그렇게 알게 된 영화가 2018년에 개봉한『콜드 워』다. 그렇게 그날 몰입을 함에 의해 좋은 유튜버와 좋은 영화들을 여럿 알게 되어 굉장히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그 힘을 한번 경험한 후로는 습관적으로 몰입하기 시작했다. 참 좋은 습관이 생겼다. 그리고 몰입을 시작하기 전이 설레기 시작한다. '오늘은 또 어떤 좋은 콘텐츠를 찾을까?'

이전 23화 사생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