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영화리뷰
이 영화를 이해하는 세가지 키워드
1 st. Based on a true story '데이비드 케머러 살인사건, 명예살인'
한 소년이 자신을 사랑한 한 남자를 죽인 살인사건. 일명 데이비드 캐머러 살인사건.
당시 이 사간은 명예살인(이성애자가, 동성애자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하여 택한 정당방위쯤으로 이해하면 좋겠다)으로, 그 소년은 소년원에서 18개월 복역하는 것으로 죄값을 치루었다. 명예살인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이 존재한다.
2nd. What is Beat Generation?
1940~50년. 기성세대의 주류 가치관을 거부한 세대
'비트 제너레이션'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힙스터(Hipsters)'로서, 혁명가의 기질을 가진 사람, 다른 하나는 '비트닉(Beatniks)'으로서, 방랑자의 기질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재즈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동방의 선불교에 빠진 사람들이다. 요즘이었다면 굳이 비트 세대라는 호칭까지 필요없을지도 모르겠다.
대표적인 인물은 뉴욕컬럼비아대학을 중심으로 한 앨런 긴스버그, 잭 케루악과 루시엔 카. 타임스퀘어 암흑가에서 활동. 1950년대말 그리니치빌리지에서 활동. 이후 보헤미아니즘의 새로운 요람으로 성장, 히피의 중심이 됨.
유대인 출신의 시인이며 동성애자인 앨런 긴즈버그가 그들을 대표하였으며, 그들은 자기들만 통하는 은어를 사용하고 제임스 딘이나 말론 브란도 같은 '반항적인 배우들'을 숭배하였다. 그들은 기성 사회의 질식할 것 같은 분위기를 거부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진정한 모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하울과 기타 시편》 (Howl and Other Poems), (1956년) 앨런 긴스버그
《벌거벗은 점심》(The Naked Lunch) (1959년), 윌리엄 S. 버로스
《거리에서》(On the Road) (1957년) 잭 케루악
# 위키백과 참고
3rd. 남자 셋 (다니엘 래드클리프 & 데인드한 그리고 브람스)
89년생과 86년생.
데인드한이 압도적 관심을 끌었으나, 해리포터(한번도 그 시리지를 보진 못했으나) 는 충실히 앨런역을 해냈다(고 본다).
그리고 두 사람이 처음 조우할 때 나왔던 운명적인 음악. 브람스 교향곡 3번.
꺄흙~~~ 드디어 브람슨가? 의 추측이 브람스군, 이라는 현실로 다가왔다. 희열은, 이런 것.
데인드한 킬유어달링 데인드한2
어떤 것을 사랑하게 되면 그것은 내 안의 일부가 되고, 결국 그것을 보낼 때는 나조차 버리게 된다.
고통받는 자여, 사랑이 숨을 곳을 찾고, 사랑을 주고, 나누며, 잃어라. 꽃 피우지 못한 채 죽지 않도록.
앨렌 긴즈버그 ALLEN GINSBE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