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 1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훈이 Nov 28. 2021

1일 1기록

일곱 개의 날들







우리는 그렇게 오랜 시간 마음을 썼다

마음을  돈을  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러했다고 믿고 싶다.

함께 나이 들어감의 기쁨을 나는 알 것 같은데

 너는 모르는 건지.

함께하는 것의 방법은 왜 이다지도 많아서

둘의 방법이 늘 엇갈리는 건지.

조금은 속상한 마음이었다.









예민함이 술도 약도 이기는 사람이었지 나는















 나은 삶이란 무엇일까

투잡에 이력서에 한달 내내 주말을 반납했다

조금 힘들긴 하지만 뿌듯한 시간들













강해지고 싶으면 강해지면 된다.

오늘의 한 구절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라

글을 쓰며 이를 풀어낸다고 했다

꿈보다 해몽이라지만 마음에 든다.















관심가는 것만 깊게 파고드는 편협한 성격이라

시야를 넓혀줄 수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주변에 다양한 사람들이 더 많아졌음 좋겠다.

















그렇게 일년을 마무리짓기로 했다.

그 사람은 눈물을 보였고

나는 눈물을 참았다.

여전히 잘한 선택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임을 알기에

주워담을 생각은 하지 않으려 한다.


어떤 결과든 나는 이를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1일 1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