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 1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훈이 Aug 03. 2021

1일 1기록

일곱 개의 날들







보고 싶으면 보고

만나고 싶으면 만나면서

그리운 순간을 너무 많이 만들지는 말아야겠다고 

다짐한 















과거도 미래도 아닌

지금의 나를 마주하는 내가 되었으면
















늘 먹히던 것이 먹히지 않는다

당연하다 믿었던 것이 당연하지 않다

믿었던 것이 더 이상 믿을 수 없게 되었다

동시에 내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진다

이걸 이겨내면 나는 조금 더 나아질 수 있을까




















"10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그대로인 것 같아요"

라고 말하고 펑펑 우는 나에게 

그녀는 무언가 위로의 말을 건넸다.

잘못이 아니라고 했던 것 같기도 하고,

나쁜  아니라   같기도 한데 

기억이 나질 않는다.


그렇게 또다시 혼자가 되었다.














흐트러질 대로 흐트러진 그 순간에도

네가 선택한 사람은 내가 아니었다.

그게 얼마나 슬펐는지, 너는 아마 모르겠지.

그리고 나는 그 사실을 절대 말하지 않을 거야.

세상은 내게 그걸 자존심이라 말하더라.















배고픔과 배부름에 조금만 덜 예민했더라면

지금과 한참이나 다른 삶을 살고 있었을 거라고

몇 번이나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남들이 이해할 수 없는 삶을 산다는 건

조금 많이 외롭고 슬픈 일이다.


















기왕 이렇게 만난 거 잘 지내보자고,

그 한 마디가 이렇게나 어렵다.












매거진의 이전글 1일 1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