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 1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훈이 Feb 14. 2017

1일 1기록 - 2월 둘째주

30days challenge


2월 6일 월요일


마음의 거리와 몸의 거리가 같다면,

나는 네 옆에 꼭 붙어 있을 텐데.





















2월 7일 화요일


'너에겐 좋은 일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없는 관심도 알아채는 재주가 있는 나는
조용히 너의 눈을 외면한 채 형식적인 인사만을 내뱉는다.
고마워 나는 너에게 줄 게 없는데 어떡하지




















2월 8일 수요일





그럴만한 용기가 나에게는, 너에게는,

우리에게는 있을까?


















2월 9일 목요일




기대대로 된 게 단 하나도 없는 날이었다.

처음엔 짜증이 났는데,

시간이 지나니 허탈함에 웃음이 났다.


혹시 계획하지 않는 삶을 배우라는 뜻은 아닐까.


오늘은 그냥 눈 앞의 것을,

주어진 것을 즐기는 방법을 배워보자.
























2월 10일 금요일








연애도 결혼도 직장도

이렇게 글로 적는다 한들,

그림으로 그려본다 한들,

당장 내 것이 될 수는 없는 것이기에

엄마가 원하는 삶을 살아주지 못한다는 생각이 든 나는

늘 퉁명스러웠고 늘 미안했다.















2월 11일 토요일


떠나 버린 자리를 새로운 것들이 채운다.

마치 처음부터 함께했던 것인 양 자연스러우면서도

낯선 생김새에 매번 설렌다.


가고 온다는 건,

오고 간다는 건,

어쩌면 그리 대단한 일이 아닐지도 모르겠다.


- 옷장 비우기















2월 12일 일요일


쉬어도 괜찮아




매거진의 이전글 1일 1기록 - 1월 마지막, 2월 첫째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