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 1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훈이 Aug 24. 2017

1일 1기록 - 일곱 개의 날들

쓰고 싶을 때 쓰는 일상 이야기










새로운 일이 주어질 때마다 다짐한다

자 나의 형편없음을 보여주자...!






















모든 것에 미련이 많은 나는 무언가 버리는 걸 못한다

그러다 스트레스가 터지면 죄다 버려버리는데,

옷장, 냉장고, 신발장, 서랍 등 종류도 다양하다.


절대 버릴 수 없는 것이 나를 힘들게 하니

마냥 답답하다.


집은 버릴 수도 없고

소라게처럼 옮길 수도 없는데. 어휴






















일 년에 한 번뿐인 이 좋은 여름날을

왜 나는 즐길 수 없는 걸까 싶은 순간

다시 찾아온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끝을 알 수 없는 영화처럼

가만히 오래오래 들여다보고 있었다

티셔츠에 새겨진 청춘이란 글자와

그치지 않는 비

힘겹게 돌아가는 에어 써큘레이터의 소리와 흔들리던 커튼


나의 삶인데 영화 속 한 장면 같아서

가만히, 오래오래 들여다보고 있었다
























예전엔 폭풍 같은 일정을 소화하는 내가 좋았다.

몸은 힘들지언정, 하루를 꽉 채워 사는 모습이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내일의 나에게 체력을 빌려오는 날이 많아질수록,

재충전했다라는 느낌을 받는 텀이 길어질수록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나의 몸이 버티지 못할 것 같고

주변인들을 힘들게 하는 것 같고

정신적으로도 무너지는 듯한 느낌.

이건 아니다.


내가 살고 싶은 건 하루하루를 알차게 살아내는 것이었지

오늘을 위해 내일을 희생하는 것도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것도 아니었다.


나의 일상을 지켜내기 위해 생각을 하자.



















솜털 하나하나에 물기가 어린것처럼 축 쳐진 몸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 준다.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 주고 진정 나다운 순간이란 생각이 든다.

처음엔 뭐라도 하자 싶어서 시작한 출근길 책 읽기였는데,

한 문장 한 문장이 소중하다.

기쁜 습관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일 1기록 - 일곱 개의 날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