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지우기 Dec 25. 2019

감사한 것들

하루 한 시 #. 50


매일 살아 눈을 뜨는 것


가야 할 곳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는 것


커피가 맛있다는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그 이상의 느낌을 느끼는 것


몇몇의 영혼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것


거짓말을 가끔 하지만

천벌을 받지 않았다는 것


위대한 그 무엇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


삶이 우주보다 광활한 가능성을

매 순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


유일하게 자신을 자각하는 생명은

인간이며 내가 인간이라는 것


신을 보지 못했지만

방황하지 않았다는 것


분노, 질투, 시기, 미움, 냉소 같은

감정들에 빠지더라도 시간의 도움으로

다시 평온을 찾는다는 것


길 고양이에게 인사를 건넬 여유가 있다는 것


최신형 제품을 좋아하지만

충동구매하지 않는다는 것


그 많은 교통수단을 타면서도

사고를 당하지 않은 것


매일 웃음을 찾는 것


무한해 보이는 이 시간들 속에서

나의 의미를 찾고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무지한 머리를 사용하려 하는 것


사랑 이란 두 글자를

온몸으로 겪어내는 것





작가의 이전글 하루에 하나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