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정목 Aug 27. 2019

[강의/LG상사]결혼~자녀의 초등학교 입학까지의 준비?


얼마 전에 "LG상사"에서 했던 사내 강의 관련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내용을 공유하기 보다는 블로그에 저의 이력을 정리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그 동안 강의 했던 것들을 꾸준히 정리를 했다면 참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에 이제는 강의 이력도 꾸준히 올려볼까 합니다. 



혹시 저축이나 재테크 강의가 필요한 기업, 병원, 학교, 단체 등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다만, 강의료가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ㅜㅜ






대상자는 30대 초중반에서 40대 중반까지의 분들을 대상을 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결혼 전후부터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 전후에 해당되는 분들이었습니다.



강의 시간이 90분으로 매우 짧았고, 약 40명 정도 되는 분들의 수준을 100% 다 맞춰 줄 수 없다는 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강의 평가에 대한 반응을 받아보았는데 긍정적인 반응에 관심이 갈 정도로 그래도 오신 분들의 반응이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너무 뻔한 이야기를 해 줬다는 등의 반응도 있었지만 아마도 그건 그 분이 워낙 저축과 투자에 관심이 많으셔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따로 저에게 상담을 받을 기회가 있으시다면 굉장히 새로운 정보들을 많이 얻어가실 수 있으실거라고 믿습니다.^^







제가 항상 강조를 하듯이 돈을 모을 수 있는 거의 마지막 기회인 결혼부터 아이가 초등학교 가기 전까지입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는 그런 분들만을 모아서 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중점을 둔 것은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기 보다는 결혼 전에 잘 모르고 가입해서 후회하는 상품들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우리가 얼마나 금융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자신의 수입과 지출에 대해서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드렸습니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상품명을 전부 뺀 상태에서,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 강의 초반에는 인기 좀 끌어볼려고 이렇게 간단한 질문으로 상품권 뿌립니다. ^^ 주는 제가 더 즐거워 보이네요. ㅋㅋ>




이번에 강의 내용과 자료를 업그레이드를 하고 처음 한 강의 였는데, 참여하신 LG상사 임직원분들께서 너무 집중도 잘 해 주시고, 호응도 잘 해 주셔서 저도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강의를 들으셨던 LG상사 임직원들 중에서 어떤 분이 이 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너무 기분 좋은 강의를 해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에 참여하신 분들 중 일부가 요구를 하셨듯이, 두번째 테마 형식으로 이번에 이야기 한 것들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행해 나가면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할 기회가 꼭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대기업에서 강의를 하다보면 오래 전 초중고를 같이 다니던 친구를 만나게 되는데, 이번에도 LG상사를 다니는 고등학교 친구한테서 연락이 왔습니다. 



매번 강의할 때마다 또 누구를 다시 만나게 될까라는 기대와 함께, 친구 앞에서 강의하는 낯뜨거움에 묘한 감정이 항상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 LG상사 재테크 강의에 참여하신 분들 중 일부가 작성해 주신 피드백 중 장점만 모은 것 >




마지막으로 이번 강의에 참석하신 분들 중 일부가 작성해 주신 좋았던 점에 대해 적어주신 것을 올려봅니다. 아쉬웠던 부분은 그냥 제가 따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근로소득자)이 할수있는 현실적인 최고의 절세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