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섯손가락 Apr 04. 2024

꿈 이야기 1.

선물과 꾸지람

차 멀미가 심하다. 

차만 타면 졸거나 자거나 토하거나 ... 그렇다. 

오늘도 어김없이 출발한 지 십여 분 후에 고개를 떨구었다. 

두 시쯤 출발했는데 눈 뜨니 네 시다. 

한 시간은 달리면서 휘청이고, 

한 시간은 도착해서 코를 골았던 것이다.  


깊은 잠에 빠졌을까. 꿈을 꾸었다. 

부활팀과 같이 산속 산장으로 북 투어를 갔다. 

애송시 발표와 사부님 강의가 있는 시간인데 

홀로 나와 산속 마을을 거닐었다. 

오래된 집이 몇 채 다정하게 붙어 있고

햇살이 반짝이는 길 아래로는 계곡이 깊다.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위 다리를 건너니 비석이 보인다. 

한자로 굵은 글씨로 뭐라고 적혀 있다. 

내용을 보아하니 유서 깊은 곳이다. 

이 지역과 관련된 책이 있을 것 같아서 옆에 있는 할머니한테 물었다. 

아니나 다를까 곧바로 오래된 책 한 권을 보여주신다. 

손때가 묻고 여러 사람이 읽은 티가 난다. 

뜬금없이 마을에서 좀 더 젊은 할머니 한 분이 나타나서

더 깨끗한 책을 내민다. 

그걸 가지라고 했다. 

나는 깨끗한 새 책보다 헌책을 갖겠노라 했다.  


선물 받은 책을 안고 기쁨이 충만한 상태로 산장에 갔다. 

다들 열심히 공부하고 있었다. 

방 안에서 사부님이 열린 문으로 째려보셨다. 

일정을 무시하고 혼자 나다닌 것에 잔뜩 화가 나신 듯했다. 

어찌할 줄 모르며 놀라서 눈을 떴다. 

다행히 꿈이었다. 

휴~~~!

작가의 이전글 겉바속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