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지현 Apr 20. 2021

행복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

Happy littie things


인생의 의미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내가 세상에 태어나서 살아가는 것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한다면, 그 무게에 머리가 눌려서 고개를 제대로 들지 못할 것이다.

슬며시 고개를 들자, 그리고 편하게 호흡하자. 내가 나 다울 수 있고, 인생의 궁극적 목적인 '행복'이란 것을 찾기 위하여.


나는 나 다울 때 가장 편하고 행복하다.

조금 엉성하고, 늘 마음은 진심인, 내 모습이 좋다.

늘 조금씩 성장하는 나 자신을 보고 느끼는 것이 너무 좋다.


나는 내가 잘 되기를 바란다. 아마 당신도 그럴 것이다.

성공하길 바란다. 성공의 정의는 저마다 다를지라도, 우리는 모두 우리 자신이 인생의 어떤 분야에서 각자가 성공하길 바란다.

그러나, 그 과정이 나 답지 않다면 의미 없다. 과정이 불행한 결과는 늘 탈이 나기 마련이다.


나는 욕심이 많아서, 성공으로 가는 과정도 행복하고 싶다.

즐거운 과정과 좋은 결과라니, 정말 금상첨화다.

그런데, 이걸 이룰 수 있을까?


내가 생각한 방법은 이렇다. 해야 할 일을 꾸준히, 성실하게, 요령 피우지 않고, 진심으로 한다면 그 분야에서는 성공한다.

그리고 일상의 아주 작은 부분에서 꾸준히, 성실하게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들, 'Happy little things'를 많이 만들어 두어야 한다.

아침에 마시는 커피, 백예린의 노래, 귀여운 파자마, 친구들과 잠들기 전 대화하기,

필라테스, 길에서 마주치는 동물 친구들, 원데이 클래스 듣기, 예쁜 말 하기,

봄 햇살을 맞으며 걷기, 흰색 원피스 입기, 집중해서 일하는 내 모습..


행복은 이렇게 늘 가까이에 있기에, 나는 손만 뻗으면 언제든 행복을 맛볼 수 있다.

행복은 아이스크림 같은 것이라고 한다. 녹기 전에 부지런히 맛보아야 하는.


우리, 오늘도 부지런히 행복하자.

이전 18화 꽃을 피워내듯 삶을 대한다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