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찾기 Mar 09. 2023

노래하고 춤추고 글 쓰는 나

세 아들의 엄마인 나. 50대의 내가 너무 좋다

아이들 성장과정을 글로 쓰는 게 만만치 않다.

머릿속에 떠도는 것들을 끄집어 정돈하는 작업이 쉽지 않다. 열 편 써놨던 걸 한꺼번에 확 풀고 나니 괜스레 마음이 급해져 더 그런 거 같다. 글을 다 써 놓고 브런치작가를 신청할 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든다. 


오늘은 내 세 아들의 엄마, 내 얘기를 조금 쓰자.

나는 한국나이 54세이다.

어릴 때는 50세가 넘으면 확 늙어 버리는 줄 알았다. 그래서

50세가 넘으면
대학 동창모임에도
안 나가리라.
굳이 주름지고 나이 들어가는
모습을,
젊을 때의 친구들에게
보이지 않으리라.
젊었던 이미지로만
그냥 기억되고 싶다 ,,

고 다짐했었다.


막상 50이 넘고 보니 (눈 밑에 주름지고 팔자주름도 좀 깊어지고 있지만,) 생각보다 별로 늙지도 않았다. 평생 처음으로 제대로 운동하고 있어서인지 체형유지도 제법 되고 체력도 오히려 좋아졌다.


나는 지금 내 나이가 너무 좋다. 심지어는 여태까지의 내 인생 중, 가장 좋은 시기인 것 같다.


애들 키울 때처럼 주변에 폐 끼칠까 봐 눈치 볼 것도 없고, 이해심과 너그러운 맘도 커졌고, 나름 삶의 지혜도 생겨 일을 풀어가는 방법을 좀 알게 되었고, 내게 어떤 옷이 어울리는 지도 이제 알겠고, 누가 무섭게 굴어도 쫄지 않는다.


' 누구의 동의나 허락없이, 내가 하고 싶은 걸 내 맘대로 할 수 있는 씩씩한 시기'를 맞이했다.


나는 아이들 입시가 모두 끝나고 좀 정돈이 된 후, 노래하고 춤추기 시작했다. 거기다가 최근에 브런치 작가가 됐으니, '노래하고 춤추며 글 쓰는' 여자가 됐다.


부연하자면,

일 년 여 전부터, 성가대와 줌바댄스를 시작했다.

예전만큼은 아니어도 아직 성대가 쓸만하여 합창을 하고, 솔로도 한다.

춤은 줌바댄스를 추고 있다. 줌바는 파트너 없이 혼자 추는 라틴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최고다! 너무 좋은 운동이고 신나는 댄스다.

처음엔 줌바라는 이름에서 주는 이미지 때문에 '아줌마들 댄스'인 줄 알고 있었다. 그러다 좀 지루하지 않게 오래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중, 우연히 줌바영상을 보고 학원을 찾았고 원데이클래스 참여 후, 바로 등록했다.

유연성이 있었으면 발레를 배우고 싶었는데, 유연성은 없지만 감각은 쫌 있는 내게 줌바가 딱이다. 리듬을 타고 몸을 움직이면 땀이 흠뻑 난다. 나는 여름에도 땀이 별로 안 나서 땀이 없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운동을 안 해서 그런 것이었다. 줌바 50분에  땀으로 운동복이 다 젖는다.  3회씩 하고 있다.

년 넘게 배우니 새 음악, 새 안무도 금방 익히게 되고, 때론 무아지경에 빠진 듯 몸이 절로 움직이는 경험도 한다. 뭐든 꾸준히 하면 실력이 는다.(작년 연말 시상식 때는 무려, '줌바 퀸 상'을 받기도 했다  ) 나는 줌바예찬론자가 되었다.


이렇게 내가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는 50대가 너무 좋다.

몇십 년 애들 돌보느라 수고한 내가, 내 스스로에게 아름다운 시절을 선물하는 느낌이다.


사실 이렇게 씩씩하게 살게 된 건 애들 영향도 있다. 지들 딴에는 '아이들 다 나가면 중년엄마들이 갱년기와 맞물려 빈둥지증후군도 겪고 정서적으로 우울한 시기를 보낸다'고 주변에서  들었던가 보다. 아빠가 저녁모임이 좀 잦을 때면, 가족카톡방에 엄마 외롭게 두지 말라는 둥, 엄마랑 시간 보내라는 둥, 엄마를 걱정하는 톡을 올렸다(내가 성당 가는 것 외에는 별로 나다니지 않는다). 좀 컸다고 엄마 걱정이 되나 싶어 고마운 마음이 들고, 한편으론 애들이 걱정 안 하게 내 생활을 잘해야겠다 싶은 다짐이 들었다.  스스로를 위해서도 그렇고.


그래서 이렇게 저렇게 궁리하다가 내가 좋아하는 것, 오래 지치지 않고 잘할만한 것을 찾게 된 거다.

바로 '노래하고 춤추고 글쓰기'가 그것이다 !(그중 브런치 글 쓰는 게 가장 만만치 않다.)


어제의 줌바로 뻐근한 몸을 다스리며,

오늘도 감사하고 복된 하루♡



작가의 이전글 방과 후 피구 좀 했다고 공부포기했냐 하시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