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유하는 중년 남자 Jul 12. 2024

취미부자가 돼볼까 14

홈베이킹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9살 아들,

식욕도 왕성하여 점점 더 잘 먹는다 ㅎ

마침 방학이라

아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나,

아빠로서 아들에게 먹을 거리를 자주 챙기게 된다. 

햄버거와 토스트류도 엄청 좋아하는 아들,

물론 사먹는것도 좋지만

한번 직접 만들어 먹여보자 싶었다. ㅎㅎ


이름하여 홈 베이킹

주부들은 많이들 하고 있는 거지만

중년남자인 나로서는

하나의 큰 도전이었다. ㅎ

국수류는 자주 만들어 먹지만

빵만들기 도전은 처음.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평소 어떤 빵이 먹고 싶다는 생각도 거의 하지 않는 편이다. 


어쨌든

이번에 내가 도전한 빵은

막걸리 술빵과

담백한 식빵 2 종류다. 

막걸리빵은

어린시절 엄마가 종종 만들어주셔서

추억이 서린 음식 중 하나다 ㅎ

갑자기 그게 먹고 싶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레시피를 찾았다. 

핵심은 생막걸리 ㅎ

그리고 중력분, 계란, 소금과 설탕 정도

이어 충분한 발효와 알맞은 시간

뭐 결과는 나쁘지 않았다. 

비록 아들과 아내는 별로라고 했지만

나 혼자 맛있게 먹었다. 

두번째로 식빵은 어떨까. 

호, 식빵이 만들어지는게 무지 신기했다. 

그리고 이걸 직접 만들었다는 자신감이 뿜뿜 ㅎㅎ

식구들도 약간 놀라며

내가 만든 식빵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었다. 


몇번을 거듭하니

더 능숙해졌고

요령이 생겼다. 

와, 내가 빵을 만들어 식구들에게 먹이다니 ㅎㅎ


요리는 계속된다. 쭈욱~ 



작가의 이전글 취미부자가 돼볼까 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