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담Tea Sep 25. 2021

서양, 겨울, 왜, 밤

잘운잘(잘먹고 운동하고 잘듣고)

  **은 제목처럼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서양**, 겨울**은 이것의 품종을 나누는 방식이라네요. 다양한 방식으로 자주 먹게 되는 애**은 여름**입니다.  왜**, 밤**은 일본 품종과 관련된 것이랍니다. 얘는 고구마보다 섬유질이 많답니다.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얘의 속이 노란색인 이유),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9(엽산)가 넘쳐납니다. 또 있어요. 미네랄이 풍부하고 아미노산과 지방산도 그득 그득이랍니다. 효능은 말 그대로 슈퍼푸드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요. 항암, 항염, 혈당 안정, 시력 및 비뇨기 건강 증진, 면역력 강화, 장 튼튼, 다이어트.

  농가 돕기 예능 프로에 출연해서 더 인기가 많아진 얘는??


네. 바로 단. 호. 박.입니다.


오늘은 아주아주 간단하게 만들지만, 건강한 달콤한 단호박찜을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1.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2. 전자레인지가 3분간 돌려줍니다.

3. 윗부분을 조금 잘라내줍니다. 이건 옆에 잘 챙겨두세요. 뚜껑으로 쓸 거예요.

4. 숟가락으로 단호박 안쪽 씨를 파냅니다.


5. 안쪽에 꿀을 발라줍니다. 저는 살짝 부워줬습니다.


6. 통조림 옥수수, 모짜렐라 치즈를 그득하게 넣어줍니다.


7. 옆에 있던 부분을 뚜껑처럼 덮여 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다시 3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저는 급한 나머지 완성되어 4 등분한 사진은 찍지 못하고 날름 먹었습니다. 따뜻한 우유 한잔이나 차와 함께 드시면 속이 더 든든해집니다.

























  추석 연휴 전에 홈트 홈쇼핑을 보다, 그만 사버렸습니다. 아내와 동시에 의견이 일치한 거여서 가능했습니다. 어제 도착을 했네요. 설치는 아주 간단 했습니다. 몇 개의 나사만 조립하면 되네요. 오늘 처음으로 스쿼트부터 시작해봤습니다. 몸으로만 할 때는 상체가 자꾸 앞으로 쏠립니다. 그런데 기구를 이용해보니 스쿼트 자세가 달라지네요. 엉덩이가 확실히 뒤쪽으로 더 빠지고, 상체를 더 세울 수 있습니다. 쉬엄쉬엄 10개씩 10번을 했더니, 허벅지가 많이 당기네요. 텐바디 브작님의 조언처럼, 걷지 말고 스쿼트. 도움이 크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걷기는 운동을 넘어 영혼을 어루만져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포기할 수는 없지만요.

  스쿼트를 100개 한 후, 의자 부분을 조정하면 허리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를 쿠션에 데고 앞쪽으로 깊숙이 몸을 숙였다가 상체 힘으로만 뒤로 일어납니다. 10개씩 3번을 했더니, 허리가 아프네요. 확실히 허리 운동을 해줘야 자세는 물론 스쿼트 운동에 효과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쿠션 부분을 완전히 아래로 접으면 앉을 수 있게 되는군요. 여기에 앉아 등쿠션을 힘껏 바닥 쪽으로 밀면서 다시 올라오면 복근 운동이 됩니다. 포인트는 끝까지 내려갔다가 아주아주 천천히 복근을 느끼면서 올라오는 것. 20개씩 3번을 했습니다. 공짜로 따라온 밴드는 스쿼트 동작 때나 복근 운동 때 반대 방향으로 잡아서 올리면, 팔과 가슴에 힘을 잘 들어가네요. 이렇게 서너 가지 동작을 하는데 걸린 시간은 30-40분 정도. 시성비(?) 갑입니다.  






  멍하니 소파에 앉아 있다 보니 축 처진 스파티필름이 눈에 들어옵니다. 우리 집에 온 지 3년이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습니다. 이렇게 나를 잘 듣는 사람으로 길들일 지를. 지난 일요일에 물을 줬는데, 5일이 넘어가니 힘이 없네요. 늘어질대로 늘어질테다하고 소리칩니다. 얼른 일어나 욕실에 일주일 전에 수돗물을 담아 둔 물조리개를 가져왔습니다. 아주 천천히, 구석구석 물을 뿌려 주었습니다. 이파리도 쓰다듬어 주면서. 그제야 줄기와 이파리에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하루, 이틀만 늦어지면 얘는 그렇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안 익히면 큰일 나는 Eggplan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