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세중 Jun 23. 2021

계란찜

믹서기에 갈아보니

계란찜을 해보았다.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을 느껴보고 싶었다. 다시 유튜브를 뒤적였다. 몇 가지 방법이 나와 있었다.


중탕을 하기로 했다. 물을 담은 솥에 삼발이를 놓고 그 위에 유리 그릇을 올려서 그릇에 담긴 계란물을 익히는 방식이다. 계란 3개를 깨뜨린 뒤 믹서기에 넣고 갈았다. 그리고 물과 우유를 약간 부은 뒤 유리 그릇에 담았다. 꺼낼 때 부드럽게 꺼낼 수 있게 유리 그릇에 기름칠을 하는 게 좋다 해서 그렇게 했다. 계란만 하면 심심하니 당근을 잘게 썰어 넣었다.


센불에 15분쯤 가열하고 그릇을 꺼냈다. 간을 안 해선지 밍밍했지만 보드라운 맛은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간은 뭘로 하나. 소금이 무난할 것이다. 젓갈을 첨가하든지... 사실 계란찜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러나 믹서기에 갈아서 한 건 처음이다. 믹서기, 고거 참 신통하다.



작가의 이전글 두부콩국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