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험제이 Mar 23. 2019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에피소드 24. 나에게 죽은 삶이란?

소시지 공장에서 일한 지 10개월 됐을 즈음 친한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어떻게 나의 이야기를 들었는지 비트코인으로 돈 다 잃고 또다시 공장에서 일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나 보다. 


친구가 웃으며 말했다. 

“너 요즘 살아있니?” 잘못됐을까 봐 전화했다고 한다. 


“내 걱정은 하지 말고 너나 잘해. 나는 너무 잘 지내고 있다.” 


“야. 너 이야기 친구들한테 다 들었다. 비트코인으로 돈 다 잃었다며? 작년에는 뭐 실패하고 사고 나서 이것저것 일하길래 그것 끝나고 한국 돌아올 줄 알았다.” 


“나도 돌아가려고 했는데 또다시 돈을 잃어서 어쩔 수 없었다. 야 정확히 얼마 잃었어?”


“1억 4천”  


“조금도 남기지 않고 다 잃었냐? 


“어. 정말 한 푼도 안 남고 다 잃었다. 50만 원 남은 거 월세비 내고 끝냈다.”


“네가 사람이냐? 넌 절대 그럴 애가 아닌데 어떻게 된 거냐?”


“다들 그렇게 말하더라 지훈이는 탐욕에 눈이 멀 사람이 아니라고, 그런데 돈이 절박한 사람 눈 앞에 돈이 왔다 갔다 하니 판단이 안서더라. 결국 나는 돈에 사로잡혔고 사리분별을 못했던 거지. 그 옆에 누군가가 그만하라고 말했어도 나는 오히려 그 사람들을 설득해서 투자하라고 했을 거야. 지금 생각해보면 그 당시 나는  1억 4천이라는 돈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이 아녔다고 생각해. 그러니 다 잃은 건 당연한 결과다. 그런데 친구야. 난 지금이 너무 행복하다. 1억이 넘는 돈을 가졌을 때 내가 버킷리스트에 뭐라고 썼는지 아니? 2억 천 7백만 원 자리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양평에 100평짜리 정원이 달린 주택 썼다. 이게 모험가라는 꿈을 가진 청년이 쓸 리스트냐? 그때의 나는 도전을 계속 미루어왔어. 산악자전거 대회 나가기 낙차 해서 혹시 잘못되면 내 돈 다 못쓸까 봐 미루게 되고, 말 타고 몽골 초원 달리기 낙마하면 다칠까 봐 미루게 되더라. 그런데 다 잃고 1년이 지나고 보니 비로소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이더라."


내 가슴속에는 가족들이 모르는 비트코인 계좌가 들어있었고 그때의 나는 분명 가슴이 뛰지 않는 삶이었다. 

나에게 가슴 뛰지 않는 삶은 죽은 삶이나 다름없었다.


나는 다시 일어서기로 했다. 나의 가슴 뛰는 삶을 위하여!

작가의 이전글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