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혜 Aug 19. 2022

나의 부동산 표류기

프롤로그




살면서 30번 정도 이사를 했다.

주민등록 초본에 공식적으로 기록된 전입만 22번.

서른 번의 이사를 하며 나는 어느새 30대 중반이 되었다.


신도시 새 아파트에 살았던 적도 있고

18평 월셋집에 다섯 식구가 빽빽하게 산적도 있고

바퀴벌레가 우글우글한 집에서도 살았었고

책상 밑에 발을 넣고 자야 하는

창문 없는 한 평짜리 고시원에서 산 적도 있다.


지금은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18평 30년 된 복도식 아파트에서

세 식구가 월세로 살고 있다.


이 집에서 저 집으로


나는 어떤 집에 도달하기 위해서

이렇게 많은 집 위를 넘실대며 표류하고 있는 걸까


나는 지금 어디쯤 와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