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아 Nov 13. 2023

서로에게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생겼다.


"오늘 저녁 콜?"


이라는 카톡에 이걸 나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하고 있었다. 어차피 나도 저녁을 먹어야 했고 겸사겸사 같이 먹지 싶어서 나갔다. 집 근처 맥주집에서 가볍게 맥주나 마시자는 녀석의 제안. 나도 콜이었다.




"언제 보고 안 봤더라? 잘 지냈어??"


"아 그럼요. 저 여자친구 생겼어요."


"얼~~ㅎ 짜씩 바빴겠네 ㅋㅋㅋㅋ 나도 남자친구 생겼어."


"엥? 그때 그 사람??"(오래 썸탄 내 첫사랑이라 생각한 듯했다.)


"아니, 소개팅해서 만난 사람이야."


"엥?? 그렇게 낯 가리면서 무슨 소개팅이에요 소개팅은."


"왜 나는 소개팅하면 안 되냐?"


"아니 그런 게 아니라 모르는 사람 엄청 경계하잖아요."


"이 사람은 아니었으니까 만났겠지, 너는 어디서 만났는데??"


"학교 친구예요. 그때 그 학교에서부터 친구였는데 블라블라..."



남자친구가 화가 단단히 났다. 이 녀석을 만나서 화가 난 게 아니라 이 녀석을 만나고 온 내 모습이 한없이 신나 보인다는 것에 화가 난 것이다. 나는 내가 신난 줄 몰랐다. 정말로 전혀 몰랐다.


그 녀석과 나는 서로 겹치는 지인이 없다며 서로에게 이 얘기 저 얘기하는 대나무 숲이라 생각했었는데 내가 이 관계를 즐기고 있다는 사실에 갑자기 엄청난 죄책감에 시달리기 시작했다.


그때 만났던 남자는 남자친구가 있는데 이런 관계는 옳지 않다며 연락처를 지우라고 했다.

나는 이 녀석의 연락처를 지웠다.




연락처를 지우면서 생각했다. 이젠 연애도 하고, 사방에 적을 두고 있지도 않는 녀석의 모습을 떠올리니 안심이 되었다. 나는 이제 내 삶을 잘 살아야겠다고 다짐도 하고.



그렇게 2년 정도 흘렀을까. 나는 그 사람과 결혼을 약속했지만 헤어졌다. 많이 쓰라렸고 많이 아팠지만 많이 성장했다.

정신이 없다 보니 까맣게 잊고 살던 녀석. 어느 날 인스타 추천 친구에 뜨는 게 아닌가! 반가웠지만 연락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때의 세뇌가 여전히 뇌리에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왠지 연락을 하면 나는 두 번 다시 연애를 못 할 것 같았다. 이것 또한 세뇌의 일부였을까.


며칠이 지났다. 분명 추천 친구 리스트에서 지웠는데 또 뜬다. 그래서 친구 추가를 하고 연락을 했다. 2년이 지나고 만난 녀석은 정말 많이 변했다. 헤어짐도 경험하고 친구와 다투고 멀어지기도 하고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하기도 하고..


얼른 만나서 얘기하자고 했다.


아, 이 녀석이랑은 그냥 끊어질 인연은 아니구나. 싶었다. 지금도 연락하는 수많은 제자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



먼저 카톡을 보냈다.


"영화나 볼까?"













사진 출처 : 핀터레스트 César Pinheiro

이전 02화 쌤 남자친구 있어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