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Sep 29. 2024

남자라면

맛, 남다른 자신감



오늘 맛본 라면은 남자라면이다. ‘색다른 즐거움 팔도‘ ‘맛, 남다른 자신감’이라고 표지에 적혀있다.


조리예

유탕면/115g(485kcal)

면 중 마늘 0.1% 함유, 스프류 중 마늘 6.0% 함유


팔도라면이고 쇠고기 육수와 마늘을 이용한 진하고 매운맛의 라면이라고 한다. 2012년부터 출시.



영양정보

나트륨 1750mg 88%

탄수화물 76g 23%

당류 3g 3%

지방 16g 3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53%

콜레스테롤 0mg 0%

딘잭질 9g 16%



원재료명

면/소맥분(밀: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덴마크산, 독일산), 변성전분, 정제소금, 글루텐, 감미유S, 마늘시즈닝분말을 포함 14가지.


스프/정제소금, 핫베이스분말, 지미베이스, 고춧가루, 건파, 마늘시즈닝분말, 사골설렁탕분말, 불고기맛분말을 포함 34가지.



조리법

1. 물 500ml를 끓인 후 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를 함께 넣고 3분 30초 정도 끓이시면 알싸하고 시원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기호에 따라 파, 마늘슬라이스를 첨가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맛본 소감

한마디로 얼큰, 짭짤, 감칠!

국물을 먼저 한 모 금 마셨는데 진한 맛과 매운맛이 느껴졌다. 뭔가 익숙한 맛인데 뭔가 했더니 마늘 맛이었다. 약간 육개장 같은 맛도 났는데 육개장에 넣을 법한 재료 중 콩나물이나 대파잎 등을 듬뿍 넣고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면발은 얇고 쫀득한데 잘 퍼지는 그런 면이 아니었다. 건더기는 대파, 마늘, 미역, 빨간 고추 등이 보였다. 자주 먹는 라면은 아닌데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었다고 할까? 마늘향과 소고기 육개장 같은 맛의 조합이 괜찮았다. 면의 양도 다른 라면에 비해 좀 작았다. 면을 많이 먹기 싫으면 이 라면을 택해 면을 건져 먹은 후 밥을 말아먹어도 좋겠다. 생각보다 매콤하고 얼큰해서 남자라면이 이렇게 매웠었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마늘 때문인지 충분한 감칠맛도 느껴졌고 가볍고 맛있게 먹고 싶다면 남자라면 참 괜찮을 것 같다. 매운 정도는 신라면의 중간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그래도 매운 거 잘 못 먹는 사람들은 맵다고 할 수도 있겠다. 먹고 난 뒤에도 그 느낌이 나쁘지 않다. 뒤 끝 맛이 괜찮다. 한 번씩 생각날 라면 목록에 올려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