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히스토리 Jinhistory Jan 04. 2022

계획이랑 친해지고 싶다.

2021.01.04

정말 오랜만에 신년맞이 계획을 열심히 세웠는데 정작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건지 조금 더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계획을 짜는 방법이 없는 건가 계속 고민하게 된다.


MBTI 검사를 하면 예전부터 변함없이 ENFP가 나오는데 확실히 나는 J랑은 거리가 먼 확실한 P의 소유자이다. 생전 계획과는 거리가 먼 사람으로 계획을 짜도 작심삼일이 되곤 한다.

다이어리를 열심히 작성했던 시기가 있지만 디테일하게 계획을 짜 본 적은 없다. 그저 약속이나 일정이 생기면 그때마다 작성하고 기록하는 것으로 끝나는 게 나로선 최선이었다.


그런데 올해는 뭔가 조금 더 계획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졌고 신년 맞이용으로 계획을 짜 봤지만 어떻게 해야 내가 작심삼일로 끝내지 않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되었다.

마구잡이로 계획을 짜기보단 좀 더 효과적으로 계획을 짜는 방법이 없을지, 또 내가 놓치고 있는 계획이 혹시나 있진 않은지 계속 고민하고 있는데 나는 꼭 무언가를 시작하려면 '완벽'하게 준비를 해놔야 한다는 집착이 있는 것 같다. 


일단 매일 아침 열심히 노션으로 정리해놓은 전체 계획을 잊지 않고 계속 보는 걸 목표로 하루를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올해는 나도 계획이랑 친해지고 싶다. 

오전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보고 싶고 책도 제대로 읽으면서 지식과 지혜를 쌓고 싶다.

계획이랑 거리가 먼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유튜브 강의도 있는데 그 안에서 나에게 맞을 것 같은 몇 가지 팁을 얻게 되었다. 이제 그만 자료 수집하고 그만 공부하고 실행을 해야지.

계획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그저 실행하는 것도 어쩌면 지혜가 아닐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이제 그만 고민하고 이미 세워진 계획과 프레임 안에서 열심히 살아야겠다.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2022 목표 세우기 완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