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조금은 노력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요!
<슬로 조깅 혁명>
: 혈당•비만•노화를 한 번에 잡는 최강의 운동법
이 책은 후루룩 책읽는 속도가 꽤 빠르게 읽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저자 다나카 히로아키라는 분은 스포츠과학부 명예교수로 본인 스스로 슬로 조깅을 창안하여 갑자기 불어버린 살을 빼는 직접 경험을 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마라톤에 50세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이 슬로 조깅을 과학적으로 검증한 내용도 많이 첨부되어 있어, 효율과 효과에 민감한 저 같은 부류의 사람들이 보시면 꽤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슬로 조깅’에 대한 퀴즈를 한 번 풀어 볼게요.
이 책 사용설명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질문 1.
운동은 하고 싶은데 러닝은 힘들어서 늘 작심삼일로 끝나요.
> 이 책을 읽고 슬로 조깅을 꾸준히 하면 조금씩 속도가 빨라져서 달리기를 즐길 수 있다, 고 합니다.
>> 무엇보다 러닝이 힘들게 느껴지는 분들은 너무 무리해서 빨리 달렸기 때문이라고, 강조하는 문구가 인상적이었어요.
질문 2.
나이가 있는데 달려도 괜찮을까요?
> 80대에 슬로 조깅을 시작한 분도 있고, 70대에 시작하여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한 분도 계시다고 하네요.
> 특히 슬로 조깅은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 고 합니다.
질문 3.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던 터라 달릴 수 있을지 불안해요.
> 인간의 DNA는 태어날 때부터 달리는 능력이 있다, 라고 합니다.
> 특히 러닝을 시작 전에 근력 운동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달리다 보면 근육이 서서히 강화되니 그 부분은 개념치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질문 4. 달리면 무릎과 발이 아파요.
여기서부터는 제게 많은 밑줄이 달렸어요.
이 책에는 ‘착지 자세’를 점검하라고 합니다
그 외에 러닝화를 사야 할지에 대한 고민부터 마라톤 완주에 대한 고민, 쉬운 다이어트에 대한 염려, 바쁜 일상에서 가능한가에 대한 여부, 달리는 거리를 늘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조언, 그 외에 ’러너스 하이’를 맛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로 저는 ’러너스 하이’라는 개념을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이 책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서 농담을 넘어서 슬로 조깅을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가족들에게 이 슬로 조깅에 대한 개념을 한참 설명했어요.
너무 더워서 막둥이를 데리고 카페에 가서 책을 읽는데, 더워하던 막둥이가 시원한지 기분이 좋아해서 같이 담아 봐요. :)
순한 반려견 친구가 계속 저희 막둥이를 향해 웃으니 막둥이도 그 친구를 보며 활짝 웃는 모습도 귀여워서 담아 보아요.
오늘도 너무나 무더울 테지만 행복하고 감사한 일들이 생기는 순간들이 오길 바라봅니다.
오늘도 즐겁게 웃어 보아요~
그럼 우리도 어느 순간 행복하지 않을까요?
가까이 행복이 친구들을 조금 더 불러 모아 볼까 봐요 :) (여러 다양한 이모티콘)
이 책은 출판사 웅진 지식하우스에서 서평단으로 책을 제공받아 책소개를 합니다.
책을 제공해 준 출판사에 감사합니다 (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