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또 Nov 17. 2020

사무소 첫 출근

가는 길부터가 험하네 

'부동산을 배우려면 강남같이 큰 물에서 놀아야지!'


라고들 주변사람들이 말한다. 

알아보지 않은건 아니였다. 

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이 곳에서 강남까지 가는길은

완전 헬이었다. 

일단 아침시간의 강남쪽 2호선 라인은 쳐다도 보고 싶지 않다. 

대학시절, 코엑스에서 인턴직을 할 당시 신도림역에서 삼성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탄 기억은

아직도 분노로 가득차지 못해 공포스럽기까지 한 경험으로 강하게 남아있다. 

잠탱이인 내가 인턴직이 끝날 때까지 그 지옥철을 피하고자 

매일 한시간을 더 일찍 사무실에 출근할 수 밖에 없는 개고생을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끄럽게도 이런 소심한 이유로 강남을 배제하고,

교통편이 편리한 지역과 내가 잘 아는 지역의 교집합 선에서

찾아보기 시작햇다. 


지하철역도 걸어가기엔 머니까 집 앞 버스 정거장에서 

한방에 가는 버스가 있는 사무실이 마침 있었고 그 곳에 입사를 하게 됐다.


첫 출근길이 됐다. 

아뿔사, 내가 이걸 미처 몰랐네

버스 출입구까지 사람들이 빼곡히 서있는 만원버스..

심지어 내 도착지까지 계속 이 상태.

몰라, 이번엔 그때처럼 일찍 출근할 수 없어..




 

 

작가의 이전글 공인중개사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