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 Jun 12. 2022

행복한 시기를 위해 지불해야 하는 값을 얼마일까

단순한 돈이 아니라, 내 노력과 시간, 버텨야 하는 스트레스적 요소까지.


그 시기를 애쓰지 않고 갖고 싶다.


왜 내가 무언가를 얻기 위해, 무언가를 희생해야 하고 버텨야 할까.


왜 좋은날을 위해 힘들고 힘든 시기를 얻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내가 손에 넣고 싶다하면 넣을 수 있기를 바라는게 왜 욕심인지 모르겠다.


나는 세상의 이치가 그렇다하여 바로 따를 사람은 못된다.


누가 이유라도 알려주면 답답하지는 않을텐데...

작가의 이전글 무료하고 무기력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