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MUCH EP.17 미용

누가 내 미용비를 다 지원해준다고?

by 욜수기 yollsugi

문득 tv에서 연예인들을 보다 보면,

‘관리를 받는다’는 점이 상당히 부럽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물론 예능, 드라마, 영화, 유튜브까지, 대중들에게 보여지기 위한 직업이다보니 관리를 받는다는 것이 일의 연장선이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부러운 감정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미용에 대한 욕구는 자연스러운 욕구 중 하나니까요.


하우머치답게, 기분 좋은 상상을 한 번 해보았습니다.

가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누군가가 나의 미용을 위해 비용을 지원해준다면,
내가 원없이 누릴 제품들과 서비스들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미용’의 범위는 사람마다 다른 것일까요? 그렇다면, 어느정도까지를 미용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자신의 ‘미용’에 투자하는 비용, 그리고 투자하고 싶은 비용에 대한 이야기들을 모아

열일곱번째 하우머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하우머치 프로젝트에서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모든 참여멤버들에게는 오로지 그 주의 테마만 제공합니다.

현실적인 기대가격을 제시하든, 내가 생각하는 이 상품의 가치를 제시하든, 나에게 이 아이템과 관련한 특별한 기억이 있어 그 기억에 대한 가격을 제시하든, 모든 것은 자유입니다.

모든 하우머치 프로젝트의 이야기들은 익명으로 공개됩니다.




ID : 뭐라고요비용을지불해준다구요??????????

월170만원


그렇다면 저는 시간만 투자하면 되는거죠?

전신마사지 주 1회 나른나른 / 월 40만원
피부과 주 1회 재생레이져라도.. /월 80만원
미용실 월 1회 영양이라도.. / 월 30만원
네일도 받아야죠 기본관리라도.. / 월 10만원
화장품도 사야죠 더 비싼거 써볼래.. / 월 10만원

질문이 잘못된것같습니다;; 적당히 쓰고 보니 월 170만원이네요..^^ 사실 더 쓸 수도 있습니다.... 성형도 하고 기기도 들이고,, 뭔들 못하겠습니까!?!???

실제로 저는 수입의 10~15% 정도는 미용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연수입 1억이 훌쩍 넘는날엔 저 생활을 충분히 할 수 있겠네요. 그땐 이미 주름이 많이 생겨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럼 월 200은 필요할텐데... 갑자기 슬프네요 그럼 이만.,,



ID : 킹익

1억


스타일리스트가 한 명 생기는 거 아닌가?

옷이면 옷, 피부면 피부, 신경써야될 모든 것들을 대신 챙겨준다니.

1억도 아깝지 않을 것 같다. 물론 당장 드릴 돈은 없으니 할부로 평생 드리겠지만 ㅎㅎ.

남들 눈에 어떻게 보여져야 한다는 강박? 비슷한 거에 시달리는 요즘.

내 모든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너무나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나만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



ID : 반짝이

백만원

ID : 반짝이

백만원


미용이라면 머리, 피부, 네일, 악세서리 등이 포함되려나.

미용에 드는 비용은 생필은 아니고 사치로 분류되어 나를 가꾸고 꾸며서 자기만족과 기분전환을 꾀하는 비용이라고 생각한다면, 높은 가치를 매기고 싶다.

누가 투자를 해준다면 해주는 만큼 쓸 수 있을 것 같다.
한달에 백만원이면, 영양 팍팍 넣어서 염색+파마해주고 반짝이 잔뜩 올려서 네일하고 피부관리 10회권은 끊을 수 있겠다.


기분전환 확실히 되는 방법 !



ID : 놀고만싶어라

한도를 월200으로


무한정,,,? 얼마든지 계속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하지만 너무 흥청망청인 것 같으니.. 양심상 max 200만원으로 한도를 걸어야겠다.ㅜㅜ

누군가의 지원으로 원없이 나의 미용에 투자할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

매주 비싼 머리를 하고, 피부과에서 관리도 받고, 경락도 받고, 네일도 수시로 바꾸고, 작은 시술도 받고, 옷도 사고... 이 모든게 한도가 없이 가능하다면 나는 아마 그 누군가의 재산을 탕진할지도 모르겠다.ㅠㅠ


이 모든걸 다 해도 아마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기에 또 또 계속 변화를 원할 것이다. 나의 정체성을 위해서라도..ㅋㅋ 한도를 월 200 만원으로 정해 놓으면 달마다 나눠서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하다 이게 로또같다.ㅋㅋㅋㅋ



ID : 수분크림

연 120만원


작년에 강남에서 영업을 당해 피부 관리를 1회 받게 되었는데 약 40만원 정도 나왔다.

내 피부에게 평생 관리 안 한 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 한 번에 쓴다는 마음으로 했었는데 2주 - 한 달 간은 정말 피부관리하는 이유를 알겠더라.


하지만 꾸준하지 않으면 돌아오는 법. 관리도 받는 사람만 받는거지만 내 미용을 위해서 누군가 지원해준다면 한달 10만원씩 1년기준 120만원 정도 받고싶다. 알뜰살뜰 쓸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안 들이면 더 좋겠지만.



ID : 박새로이

500만원


이태원클래쓰에서 박새로이로 나오는 박서준을 보고 깨달았다.

남자는 머리빨이라더니, 머리가 박서준빨이었군.

저 머리를 하고도 박서준은 대단히 멋있고 잘생겼구나. 태가 나는구나.


하지만 박서준은 박서준.

나는 일반인. 연예인의 외모가 아니라도, 미용은 할수록 좋은 법이다.

누가 미용을 위한 비용을 지원해준다면, 거뜬히 쇄신을 위해 돈을 알차게 쓰겠다.

피부관리를 좀 많이 받아보고 싶다. 옷도 좀 쫙 사고 싶고.

명품보다는 골라입을 수 있을만한 옵션을 많이 갖추고 싶다. 대충 계산하니 일단 500만원.



ID : 청춘

60만원


미용의 범주를 어디까지로 보느냐에 따라 비용이 조금 달라질 것 같다. 얼굴과 머리를 가꾸는 데 쓰는 비용이라고 보면, 누군가 원없이 비용을 투자해준다고 할 때 내가 쓰고 싶은 비용은 대략 60만원이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화장품에 엄청난 돈을 썼었다. 한달에 많게는 50만원에 달하는 돈을 쓰곤 했으니, 누가 봐도 적은 돈은 아니다. 결과적으로 이미 지난 일이고 그때와 지금 내 가치관은 매우 다르기에 후회는 없다.


하지만, 꾸밈노동에 더이상 많은 돈을 쓰지 않겠다 결심했기에 화장품이나 불필요하게 얼굴을 치장하는 데에 돈을 쓰고 싶지는 않다. 머리에 드는 비용도 연장선상인 것 같다. 꾸미지 않겠다는 게 아니다. 다만, 나 스스로 미용에 지나친 비용을 투자하지 말자고 다짐했을 뿐이다. 그래도 누군가 돈을 준다면, 상상은 즐거우니, 주근깨 빼는 시술 정도 받고 싶다. 60만원은 주근깨를 없애는 시술 가격이다.



ID : 라파두부

30만원


미용’의 의미을 넓게 패션 전반으로 본다면, 내가 미용에 투자할 수 있는 최대 비용은 ‘월급 - 저축비 - 생활비’일 것이다. 현재 저축의 비중을 조금 높게 잡아 가용금액은 30만 원 정도인데, 나는 이 돈을 모두 미용에 투자하고 싶다. 과거 학생 때는 SPA 브랜드의 옷을 싸게 많이 구입하는 편이었다면, 현재는 그래도 좀 괜찮은 옷을 사려 하고 있다.


그래서 30만 원이 좀 빠듯하기는 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도... 월급이 오를 일은 없으니까 맞춰 사는 수밖에..



lXwMHkTYp5JF5FElW_5ZHl9Q-go.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HOW MUCH EP.16 건강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