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재홍 Aug 04. 2020

더울수록 움직여라

작은 동굴 속으로

비가 하루 종일 내린다. 바람은 불어도 시원하지 않다. 더운 바람과 함께 얼굴에는 땀이 흐른다. 장마철 습하고 끈적거리는 이 느낌은 어디론가 숨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든다. 시원한 동굴을 갈망한다.


나른하고 졸리고 더운 주말 낮에 소파에 한창 누워있었다. 갈망이 내게 다가왔다. 나는 차 키를 손에 쥐며 가족들에게 말했다. "나가자~"


입구부터 추웠다. 이럴 줄 알고 미리 준비한 옷을 챙겨 입는다. 우리는 알 수 없는 냉장고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고 있었다. 앞서 사람들은 개미처럼 굴속으로 들어가고 있었다. 뒤에서는 더위를 식혀주는 동굴을 감상하며 탄성을 자아내고 있었다. 그렇게 우리는 시원한 냉장고 안으로 더위를 잊은 채 걷고 또 걸었다.


집에 있기에는 너무 시간이 아깝다. 특히 습하고 끈적거리는 불쾌한 느낌을 주는 지금은 더욱 그러하다. 이럴수록 어딘가 떠나야 하는 게 정답인가 보다. 그렇게 도착해서 두려움을 안고 걷고 또 걷다 보니 그 불편한 느낌은 찾기 힘들었다. 올 한 해 여름은 더위가 더욱 기승을 부린다고 한다. 더울수록 더 움직여서 시원함을 찾을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바뀌는 건 절대 없다. 바뀌는 마음이 오히려 우습기만 하다.




잠시나마 시원해서 기분은 좋았다. 오래 지속될 시간은 아니지만 기분전환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며 고마워했다. 오히려 아무런 잡념이 생기지 않아서 더 시원하게 느꼈는지도 모른다.


춥다. 집으로 가자~


https://youtu.be/qDwU6FcGco4

작가의 이전글 시간을 소비하는 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