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테크 Oct 11. 2020

4# 기술과 꼼수를 넘는 블로그 전략

여러분은 기술과 꼼수에 의존하려고만 하지 않는지 생각해보자.

구체적인 정리를 하다.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기 전에 지금까지 있었던 요행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 난 지금까지 어떻게 해 왔기에 방문자를 늘릴 수 있었고 저품질에서 탈출할 수 있었던 것일까? 가장 짐작이 가는 것은 아무래도 목표를 새로 설정하고 모든 활동을 중단함과 동시에 콘텐츠의 질을 올리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상위 노출시키는 방법과 남들이 잘 모르는 꼼수에만 기대어 효과를 보기 원했었다. 하지만 그건 정상적인 활동이 아니었고, 물론 알고 있었다. 기술과 꼼수는 콘텐츠의 질이 높을 때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부족한데..'


내가 작성해야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상위 노출된 글들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비슷한 유형으로 작성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상위 노출된 글들은 하나같이 공통적인 것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글쓰기 패턴이었다.


텍스트

이미지

텍스트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링크 및 지도


내가 작성했던 글들 또한 그와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었고 이렇게 작성된 글이 상위 노출의 비밀인 것 같았다.

(하지만 그게 비밀이 아니다. 이걸 깨닫는 건 좀 더 나중일이다)


이렇게 깨달은 것을 바탕으로 글쓰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패턴화 시켰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실수를 반복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유과 근거를 찾아가다

위 내용은 실제 내가 겪고 생각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작성된 실화이다. 나는 실제로 저렇게 생각해서 연구해 나갔고 강의 및 전자책의 내용들은 참고 삼아 근거와 이유들을 하나씩 찾아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지금은 어떤 상황에서든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마지막에 보면 또 패턴화 시켜서 글을 작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후에는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았고, 콘텐츠의 질을 높이면서 패턴화 시켜 글쓰기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을 알아내었다.


그러면서 한 가지 더 깨달은 것은, 블로그는 절대로 재능이나 공부로 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함으로 한다는 것이다.


5가지 정리본

1. 월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작성하여 우선 방문할 기회를 많이 갖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다.

2. 해당 키워드에 상위를 잡아야 노출이 많이 되고 방문이 될 것이다. 상위 노출이 된 글들을 분석하자.

3. 이전에 작성했던 글과 연계가 되는 글들을 서로 링크를 걸어 페이지뷰를 늘리자.

4. 다른 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을 통하여 노출되는 범위 자체를 넓힌다.

5. 이웃을 늘리고 싶다면 실 사용자처럼 활동해야 한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은 기술과 꼼수에 의존하려고만 하지 않는지 생각해보자.

그리고 이 내용들을 보고 제대로 이해하여 접목시키려는 노력을 하였는지, 하려고는 했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이 내용은 실제 저자가 오프라인 블로그 강의 55~150만 원 받고 진행하는 내용을 이야기 형태로 푼 것이기 때문에 전부 이해하고 접목시킬 수 있다면 더 이상 블로그로 속 썩이거나 다른 강의를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을 것이다.



이전 04화 3# 모르면 저품질! 해선 안 되는 행동과 활동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