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테크 Oct 12. 2020

5# 그래서? 어떻게 블로그로 돈 벌지?

신생 블로그의 기준으로 로드맵을 한번 짜 보았다.

수익화와 로드맵

내 블로그가 왜 반응이 없는지부터 해서 기술과 꼼수를 넘어서는 전략까지 터득한 단계에 왔다. 이쯤 되니 내가 목표했던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많은 정보가 있는 상태였고 앞으로 뭐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블로그만 가지고 할 수 있는 것들은 굉장히 많았고 우선 쭉 나열해 보았다.


체험단 (기자단)

애드포스트

원고 대행

제휴 마케팅(CPC, CPI, CPS 등..)

비즈니스 제휴


각각의 특징들이 있는데, 신생 블로그의 기준으로 로드맵을 한번 짜 보았다.


이제 막 만든 블로그로 방문자를 늘려나가기 시작할 땐 체험단을 진행하면서 포스팅 수를 늘림과 동시에 방문자를 늘려나간다. 이제 막 시작했다 하더라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단은 굉장히 많고 다양하다. 이후 어느 정도 글이 쌓이고 방문자가 생기게 되면 애드포스트 신청을 통하여 광고를 달아 자동 수익을 만든다.


이와 동시에 방문자는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 더 큰 수익을 원한다면 제휴 마케팅을 병행한다. 아이템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는 30곳이 넘고 모두 회원가입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까지만 해도 벌써 3개의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그간 꾸준하게 진행한 체험단으로 업체와의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나간다. 이는 곧 나의 이력이며 경력이 된다.

이를 가지고 제안서를 만든다. 제안서라고 하면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단순히 내가 진행해 왔던 이력들을 나열한다. 이를 비즈니스 제휴에 활용할 수도 있고 증명을 통하여 원고 대행으로 수익을 낼 수도 있다.


현 상태에서 보면 다행히 이런 이력들을 펼치기 위한 재능마켓 플랫폼이 많이 즐비해 있고, 단톡 방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충분히 어필이 가능했다. 이렇게 점점 수익이 증가하게 되고 나의 글은 누적되어 나 대신 24시간 인터넷상을 떠돈다.




방법을 알면 할 수 있는가?

지금 글을 읽어보면 단순 이론뿐으로 말만으로 가능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위의 내용을 이해하고 검색해보면 그 방법들은 전부 나와있다.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며 하나하나 접목해 나가면서 구축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내가 강의에서 알려주는 것은 이러한 것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오래 유지하고 더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줄 뿐, 꾸준함이 답이다. 강의는 이러한 시간을 아끼고자 노하우를 돈을 주고 사는 것에 불과하며, 정작 실행에 옮기고 본인만의 수익이 생기기 시작하면 그마저도 못하는 사람들이 보았을 때 노하우가 있다고 보일 것이다.


그 정도의 일이므로 우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을 쓰고 반응을 보고 분석하고 적용해 나간다. 파워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준최 적화, 상위 노출 전부 수익을 내기 위해 유리한 조건을 만드는 방법들이지 절대 필수조건이 아니다.


오히려 어중간하게 접근했다가는 저품질에 빠지기 쉬우며, 효과를 보았을 지라도 제대로 이해한 상태에서 진행하지 않는다면 순간 반짝일 뿐이다. 그럼 첫 번째 글에서 말했던 것처럼 다른 강의를 찾으러 다니게 될 것이고 여러분들은 로직 전문가가 되어 포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중요한 정보인 것처럼 노하우 판매를 하고 있을 것이다.


먼저 시작하자! 어차피 손해 볼 건 아무것도 없으며 정작 해보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해보고 안된다면 그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그럼 더 빠르게 나아갈 수 있다.

이전 05화 4# 기술과 꼼수를 넘는 블로그 전략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