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새벽부터 횡설수설 Nov 01. 2020

글을 마치며,


STAGE 1부터 STAGE 8까지 제가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깨달은 것들과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게 한 것들에 대해서 최대한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책에 담았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초보 아르바이터로써 겪어야 하는 어려움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마다 각기 상황이 다르고, 또 이러한 어려움을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는 힘을 여러분이 자신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려움에 봉착하더라도 꿋꿋이 나아가는 과정에서 그 누구도 알려줄 수 없는 여러분만의 소중한 삶의 비법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이 책에 열거된 지침들을 잘 받아들이고 실천한다면 아르바이트 현장에서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의 중요한 몇 가지 가치들을 깨우치고 이해해나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사회생활을 갓 시작한 초보 아르바이터분들부터 경력을 쌓고 있는 아르바이터분들 모두에게 완벽한 아르바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해 줄 것입니다. 나아가 제가 이 책을 통해 강조해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독자분들이 단순히 업무 능력을 높이는 것보다도 앞으로 걸어갈 여러분만의 인생에 단단한 기반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하는 지혜도 함께 터득하기를 바란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아직도 삶의 먼 여정 길을 항해 나아가고 있는 한 명의 소시민이지만 제가 누군가에게 책이든 또 어떤 다른 방식으로든 무언가 도움이 되어줄 수 있는 것들이 있다면 기꺼이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나눌 것입니다. 


만약 저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독자분들께서는 제 이메일로 질문을 보내주시면 제가 답변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정성껏 답장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독자분들께서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각자만의 원초적인 이유를 찾고 그 이유를 항상 마음속에 잘 새겨두시길 바랍니다. 하루하루 더 나은 자신이 되면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친구, 가족들과 더욱 행복한 나날을 보낼 수 있도록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친애하는 독자분들에게 이 책이 완벽한 아르바이트 그 이상의 성취와 기쁨을 가져다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11화 아르바이트가 멋진 취업으로!
brunch book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아르바이트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페이스북·트위터로 가입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