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잠 잘 자는 방법, 수면 루틴 만들기 꿀팁

100년 동안 산다면 33년은 자는 게 사람입니다;


#잘자는방법 #수면루틴 #노하우 #조규림의N잡러라이프

오늘은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모드입니다 ㅎㅎ 리뷰어모드이기도 해요!


최근 프로젝트 슬립과 콜라보를 하면서

제품과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받았어요!



여러분들 요즘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마음도 심란하고 그럴 땐 잠이 안 올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불면증을 극복하고 잘 자는 방법, 꿀잠자는 팁들 알려드려볼게요


 1.환경 바꾸기!

저 같은 경우는 빛이 잘 안 들어오는 곳에 살았었어요

아파트고 평수도 넓고 그랬거든요

여기에 크리티컬한 문제가 있었어요

바로 빛이 안 들어온다는 거예요!


그래도 강남역 부근에 산다고 좋다고 하면서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부터인지 잠이 잘 안 오더라구요



빛이 아예 안 들어와서 낮인지, 밤인지 구분이 잘 안 되는 집에 살았었거든요

그래서 환경을 바꾸기 위해, 빛이 잘 들어오는 곳으로 이사를 했어요

그래서 잠이 잘 오는 환경으로 바꾸려고 일단 노력을 했어요


빛이 딱 창문으로 들어오니까

그냥 눈이 떠지더라구요



불면증이신 분들

집에 암막커텐을 쳐놓고 잠드시는 지 잘 살펴보시구요

암막커텐을 사기에는 조금 비싸고 부담스럽다 그런 생각이 드시면

수면안대를 사는 것도 좋죠 :)



그냥 안대보다 빅안대가 정말 편한 것 같아요

귀에 거는 거는 자다가 빠지는데!

이렇게 뒤에 두르는 형식으로 되어서 잘 빠지지도 않고

뒤척여도 면적이 넓어서 시야도 잘 가려지고 좋은 것 같아요!


빛이 들어오는 곳으로 이사를 갔어요!!

저처럼 어두운 곳에서 사셨다면


진짜 저처럼 아예 이사를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2. 괜찮은 매트리스 사기!!

토퍼같은 걸 준비하는 거죠

메모리폼 같은 걸로 되어서 푹신푹신하거든요



매트리스가 진짜 중요한 게

지치고 피곤한데 너무 딱딱한 바닥에서 잔다고 생각하면...

힘들게 일하고 딱 집에 와서 누웠는데

뭔가 포근~ 나를 막 받아주는 느낌



그래서 몸이 되게 편안해져요

약간 구름 속에 파묻힌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실제로 이런 토퍼에 누워보시면 알 거예요


이 프로젝트 슬립의 푹신토퍼가 너무 좋아서 어쩌면 나중에 제 스마트스토어나

오프라인 편집샵 같은 걸 열면 그 곳에서 이 토퍼를 볼 수 있으실 지도 몰라요


사이즈도 저는 일부러 혼자 살 때도 퀸 사이즈를 사요

그래서 대자로 정말 편하게 누울 수 있게

공간이 부족할 때는 싱글이나 슈퍼싱글을 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예전에는 이 센스맘이라는 매트리스를 홈쇼핑에서 샀었어요

이거는 이제 게스트분들 오면 내드리면 될 것 같아요

센스맘도 진짜 좋아서 제가 만나는 사람마다

센스맘 자랑했었거든요


그리고 침대 있으면 침대 위에 얹어도 되게 좋거든요

이런 토퍼는...

그래서 거의 센스맘 홍보대사였는데

근데 이 푹신토퍼가 센스맘보다 더 좋아요


센스맘은 열어서 보면 안에 매트리스가 울룩 불룩한 그런 게 있어요~

그런데 이 푹신토퍼는 전반적으로 균일한데

오히려 이게 더 편한 것 같더라구요


그냥 제가 몸을 딱 뉘이면

마치 매트리스가 “넌 그냥 누워! 내가 다 어떻게든 받아줄게!” 이런 느낌이라서...

내가 눕는 부분이 약간 들어가면서 편한 게 있구요

무엇보다도 디자인이죠

센스맘은 약간 어머님들이 좋아하시는 그런 화사한데 약간 홈쇼핑 같은 느낌이 있다면요

푹신토퍼는 호불호가 없는 그런 디자인이 있는데요


미니멀리즘에 잘 어울릴만한 깔끔한 그레이톤이에요.

그래서 인스타에 올려도 뭔가 느낌이 있는...


여기에 만약에 데코를 하고 싶으면 약간 전구 같은 것들을 옆에 딱 둘러도

어울릴 것 같은 포근한 느낌이에요

인스타에서 볼 법한 느낌! 그만큼 트렌디하고 핫하다는 거죠 :)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누워보시면 아실 거예요

몸에 감긴다고 해야될까요?


얼마 전에는 저희 어머니도, 제 남자친구 어머니께서도 

집에 오셨을 때 이 토퍼에 누워보셨는데

엄청 좋다고 하셨어요!

(어머님들 말씀은 찐인 거 아시죠 ㅎㅎ)


진짜 제가 팔기까지 하고 싶은 토퍼예요!

이 푹신토퍼는...!


네이버에서 슈퍼싱글 매트리스 1위더라구요. 침대 바꾸기 부담스러워서, 방이 좁아서, 이사나 결혼을 언제할지 몰라서 베딩제품을 사기가 부담스럽잖아요.

그런데 이 토퍼는 가격도 착한데, 디자인도 너무 예쁜데, 편하기까지 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오래된 침대에 올려서 새 침대처럼 쓸 수도 있구요


3. 괜찮은 침대 사기!!


나는 침대를 좋아한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제가 에이스 침대를 추천드려볼게요


침대는 좋은 거 사야된다고 생각이 들어서

침대 매장 엄청 돌아다녔었거든요


그 때 템퍼도 가서 누워보고 그랬는데

템퍼는 엄청 푹 들어가는 그런 느낌이

약간 우주에 있는 거 같달까?

그래서 좀 안 맞는 느낌이 들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저희 집 에이스침대 ㅋ (하이브리드 테크 7)


그래서 제가 시몬스랑 에이스침대 사이에서 비교를 했는데요

사람들이 말하기를 시몬스는 벤츠

에이스침대는 제네시스다라고 하더라구요


시몬스는 해외 제품이고,

에이스침대는 국내 제품이라서 그렇게 말하는 것 같아요


근데 사실 차는 사람들한테 보여줄 일이 많으니까

벤츠를 살 수도 있겠는데...


제가 생각했을 때 침대는 막 남들한테 많이 보여줄 것이 아니니까

비슷한 품질이면 좀 더 저렴한 국내산이 낫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직접 가서 누워봤을 때

저한테는 에이스 침대가 너무 편하더라구요


일단 사이즈는 킹사이즈구요

요즘에는 킹사이즈도 많이 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양 옆에다가 협탁까지 맞췄어요


인테리어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저는 약간 호텔 분위기 같은 걸 좋아해요


호텔의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느낌?


집에 뭘 사려고 할 때 기준을

호텔이라면 어떤 색을 할까?


이렇게 생각하면 호텔처럼 살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이 침대도 지금 월넛색으로 좀 진한 색인데요

만약에 라이트 오크로 했으면 좀 더 밝았을 거예요


그 때 고민이 되었는데

만약 호텔이라면 무슨 색을 할까?

생각했을 때 월넛색인 것 같아서 그 색으로 샀어요


그래서 호텔처럼 안락하게 잠들 수가 있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침대 위에 이렇게 토퍼 올려서 주무시는 분들 진짜 많아요!! 


4. 온도관리

잠 자기 딱 적절한 온도를 맞추는 거!

그래서 저는 엘레나하임에서 이렇게 사계절 쓸 수 있는 이불을 샀구요

특히 호텔 느낌의 베딩을 골랐어요



그리고 이 토퍼는 낮잠 자기도 진짜 딱인데요

이렇게 쿨패드를 씌우잖아요?


그리고 베개에까지 이렇게 쿨패드를 씌우면

천 자체가 재질이 정말 시원해요

그래서 만지자마자 차갑다라는 느낌이 들어요



잘 때는 온도관리가 중요하거든요

너무 더워도, 너무 추워도 안 좋아요


그래서 여름에는 이렇게 쿨패드를 같이 끼우는거!

저도 토퍼랑 쿨패드, 베개 쿨패드까지 세트로 준비했어요!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서~



그리고 겨울에는 극세사 이불을 쓰곤 해요

여기에 꿀잠을 위한 수면안대까지!



수면안대도 온도 관리를 위해서 따뜻한면과 쿨패드를 번갈아서 쓸 수가 있어요!

온도관리가 되는 수면 안대예요!


5. 미리 화장실에 다녀오기

자기 전에는 물도 너무 많이 마시면 안 좋은데

그 이유가 잘 때 자꾸 화장실에 가고 싶게 돼서

잠이 깨는 거예요


그래서 자기 전에는 물도 조금,

그리고 무조건 화장실 다녀오기!!


6. 양치질, 세수 미리 하기

가급적이면 집에 오자마자!!

그러면 치아에도 피부에도 좋겠죠

그런데 특히 양치나 세수를 밤 늦게 하면

잠이 달아나요


아니면 너무 피곤해서 그냥 쓰러져서 자잖아요?

그리고 아 이따가 해야지

라고 하면서 선잠을 자는 거죠


잠은 깊게 자야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양치, 세수를 일찍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에요


7. 숙면에 방해되는 빛 차단하기!

빛 때문에 몸이 자꾸 착각을 하는 거죠

너무 밝으면 아 아직 낮인가보다

그래서 빛을 점점 줄여주고요


특히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TV만 보다가 잠을 자지 않는 거예요

이전에 책보다가 잠이 들곤 했는데 그것도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스마트폰 보다가 자는 것보다는요


8.  오후부터는 카페인 들어간 것을 먹지 않기!

그러면 잠이 잘 안 오거든요

그래서 오후에는 일부러 커피 안 마시구요

카페 가더라도 커피 말고 다른 음료들을 마셔요


9. 밤에 먹지 않기

야식하지 않구요. 과식도 하지 않아요.

그리고 특히 자기 전에 3~4시간 동안에는 진짜 안 먹는데요

그 이유가 위한테도 쉬는 시간을 주려고 그런 것도 있어요

자기 전까지 먹어버리면 위는 자는 시간에도 계속 운동을 해야되고 하루 종일 못 쉬는 거라서요. 자는 동안에는 위도 쉬게 해 주자구요. 그리고 꿀잠!


10. 낮잠을 가급적 안 자기

낮잠을 자면 밤에 자는데 방해가 되어서, 정말 자고 싶으면 20분 정도 자는 거죠. 그리고 낮에 운동을 해요. 저같은 경우은 댄스를 하는데요. 어느 정도 신체적 피로가 있어야 잠이 잘 오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게 좋아요. 요즘 사람들은 몸보다 뇌를 더 쓰는데, 몸도 좀 쓰면서 정신과 몸의 균형을 좀 맞추는 거죠.


이렇게까지 했는데, 잠이 안 오면 억지로 누워있는게 아니라 이부자리를 박차고 나오는게 좋다고 해요. 차라리 이 때, 독서나 가벼운 목욕이나 다른 활동을 해서 좀 더 잠이 올 때 잠을 청하는 거죠. 정말 불면증이 심하면 수면제를 처방받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약보다는 다양한 노력들을 해보는게 좋죠.


그리고 오늘의 잘 사는 방법은 특히 Buy well&Live well인데요! 

오늘의 물건 잘 사는 방법, Buy well에서는 프로젝트슬립의 푹신토퍼, 쿨패드, 쿨 베개패드, 수면안대 이렇게 세트가 있었구요. 


에이스침대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와 엘레나하임의 침구 이렇게 3가지 브랜드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추천해드렸구요.


잘 사는 방법 Live well에서는 꿀팁들을 알려드렸는데요. 불면증을 극복하려면 환경을 바꾸자! 빛이 들어오는 환경으로, 진짜 저도 열심히 준비해서 이사를 온 것처럼요. 온도를 관리하자, 너무 춥지도 너무 덥지도 않게!


자기 전에는 물 조금만 마시고 화장실도 미리 다녀오자, 양치랑 세수를 미리 하자, 잠자기 전부터 빛을 최대한 차단하자, 오후부터는 카페인 들어간 거 자제하자, 밤에 먹지 말고 과식하지 말자, 낮잠은 가급적 자지 말고, 가볍게 운동해서 몸도 조금 피곤하게 만들어주자라는 거예요


우리는 하루에 6~8시간 정도를 자잖아요! 그래서 잘 자는 방법이 잘 사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영상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만의 잘 자는 방법 꿀팁도 공유해주세요~ 우리 엉뚱섬 주민분들! 오늘 하루도 잘 자고 잘 사는 하루 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dPab21jdgRY




작가의 이전글 나스러운지 아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