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해피칼리지 교수가 되었다. 인기 강좌 교수로도 등극!

사업가, 교수의 꿈을 모두 이루다

#해피칼리지 교수가 되었다. 그리고 인기 강좌 교수가 되었다!



28살 때, 38살인 내가 28살에게 나에게 쓰는 편지를 써본 적이 있었다.

내가 38살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현재 28살인 나에게 쓰는 편지였다.


그 편지에 담겨있는 내용은 교수가 되는 것과 사업을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편지를 쓴 지 3년 정도 되어서 꿈을 이루었다.


10년 이상 걸릴 줄 알았던 꿈이었는데... 창업을 하게 되었고, 처음 우리 회사 이름으로 된 카드가 나왔을 때는 신기하고 기분이 좋았다.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굴리고 있는 카드지만 처음엔 그랬다 분명.


사업을 하고 나서, 교수님 소리를 듣기 시작한 것은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부터였다. 경희대, 한국직업개발원에서 유튜브 강의를 시작했었다. 그리고 그 이후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유튜브 강의를 자주 해왔다. 특히 현대직업전문학교와는 학과장님과의 인연 덕분에 산학협력을 많이 해왔다. 우리 회사 K-인플루언서가 함께 협업하는 일이 많았다.


물론 유튜브 관련 강의/강연 전에는 취업, 진로에 관한 강의들을 해왔었다. 취업, 진로 강의는 내가 해야해서 잘 하게 된 일이었다. 발생형 목표라고 해야할까?


반면 유튜브 컨설턴트가 되고 싶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는 내가 설정한 설정형 목표였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발생형 목표만 수습하면서 살기에도 힘에 벅찬다. 나 역시 그랬다. 아직도 그렇다.


그러나 가급적 설정형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현재 나의 설정형 목표 중 하나는 라이브커머스를 해보는 것이다. 그리고 롯데홈쇼핑에 리뷰크리에이터로서 조만간 내 리뷰들이 롯데홈쇼핑 어플리케이션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커머스회사와 협업하고 싶었는데, 고향인 쿠팡이 아닌 롯데홈쇼핑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내가 맡은 첫 번째 상품은 앵클부츠다. 사실 패션에 관심이 별로 없어서 다른 아이템은 없는 지 문의도 해보았었다. 스마트워치도 있었다는 소식에 아쉬움이 컸다.


나는 아이폰 X 갤럭시 버드 X 샤오미 워치 or 갤럭시 워치를 쓰는 혼종 유저이다. 여러가지 스마트 워치를 써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옷에 따라서 다른 색과 디자인을 착용하는 것 말이다.

여튼 이제 사업가, 교수님이라는 칭호 뿐만 아니라 홈쇼핑 리뷰 전문 크리에이터도 하게 되었다.


최근 뿌듯한 소식은 휴넷 해피칼리지에서 교수가 되었는데, 인기 강좌 교수로 등극한 것이다. 실제로 블로그들을 보니까 '평소 존경하는 조규림 대표님의 강의가 기대된다'라는 글이 있어서 너무 감사했다


요즘에는 신세계 MD님께서 나에게 MD들의 희망이라고 이야기도 해주셨다. 그런 한 마디 한 마디들이 나를 살게 하는 것 같다.


사실 내 인생은 부족한 것을 보완하고자 노력하는 삶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결핍같은 것들에 대한 컴플렉스. 이를 이기기 위한 노력들이라고나 할까?


그래서 더욱 열심히 살았던 것 같다. 그런데 이제는 많은 분들의 응원과 지지도 받고, 이렇게 인기 강좌 교수가 되니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내가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지식을 나눠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이번 달도 워킹데이가 모두 대학강의와 기업강의, 공공기관 강의로 꽉 찼다.


그래서 현생이 바빠서, 유튜브로 좋은 콘텐츠도 많이 못 만들고 본업을 열심히 하면서 살았다. 그런데 이제는 좀 더 시간을 내서라도 내가 가진 지식들, 경험들을 글로 쓰고 영상으로 만들고 하면서 공유하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하나씩 천천히 차근차근 해 보자! 0%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작가의 이전글 #말로 할 수 있는 직업, 글로 할 수 있는 직업 도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