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우진 May 13. 2022

쉼,


           무엇 하나 눈높이에 맞지 않는 도시에 질문 하나를 던진다. 세상은 왜 그럴까. 그렇게 탓해볼까. 매일을 기어갔고, 바닥을 지나, 구멍에 들어간 삶. 깊고 깊은 침묵에 숨어 사는 인생. 나는 그래야만 살아있었다. 다들 내가 죽길 바라지만, 나의 침묵을 죽음으로 인정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저 고요한 세상의 그림자에 머물 것이니, 이어가고 싶다. 이 비좁은 침묵 속에서도. 나는 살아가니깐, 나는 버티는 거다. 이 삶이라도. 괜찮은 거다. 괜찮아.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유행 지난 멜로 영화를 오래도록 찾아보는 이유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