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조지아 텍, 부가 에세이 - "왜 조지아 텍인가?"



조지아텍에 대해 충분한 자료 검토가 있어야 가능한 에세이
홈페이지와 교수, 전공, 동문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라



조지아 텍,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주립 공과대학이지요. 아마 주립 공과대학으로는 UC버클리, 미시간대학, UIUC와 함께 최고로 꼽히는 조지아텍입니다.


최근 점점 더 많은 우수 학생들이 몰리고 있어서 그 문이 많이 좁아졌습니다.


오늘은 이 대학의 부가 에세이, 즉 대학별로 주어지는 에세이 주제를 보겠습니다.



Why do you want to study your chosen major at Georgia Tech, and how do you think Georgia Tech will prepare you to pursue opportunities in that field after graduation? (250 words)  


"당신이 선택한 전공을 조지아 공대에서 공부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이며, 그대가 조지아 공대가 졸업 후 그 분야에서 일 할 수 있도록 조지아텍이 어떻게 준비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250 단어)"



역시 쉽지는 않은 에세이이지요.


금년에는 에세이가 당락을 좌우할 것이라고 몇번이나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학생들은 원서 마감 며칠을 앞두고 뚝딱 에세이를 쓰는 경우를 봅니다.


이 에세이를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조지아 텍은 자신들이 학생을 가르쳤을 때 진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왜 여기서 공부하지? 왜 이 전공을 공부하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왜 조지아 공대에서 이 전공을 어떻게 공부하지?  이런 것을 알려면 조지아텍의 전공, 수업, 교수, 자원 및 동문 네트워크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이를 에세이에 반영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러면 시간이 꽤 소요될 것입니다. 관심 있는 학과의 웹사이트를 자세히 살펴보고, 학부생을 위한 교수진, 연구, 초청 연사 및 특별한 기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지금은 SAT에 몰입할 것이 아니라 지원할 대학을 정하고, 그 대학이 내놓은 에세이 주제를 잘 쓰도록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금년 대학들은 그대의 SAT 점수보다 에세이 내용에 더 많이 눈길을 줄 것입니다. 빨리 준비하십시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매거진의 이전글 하버드 대학은 무엇으로 학생을 뽑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