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검정고시 학생, 제한적이지만 독일 대학 지원 가능하다



우니아시스트 지원 주립/공립 대학은 불가능
사립 응용과학 대학인 UE 지원 받아줘




일반적으로 대입 검정고시로 대학 입학 자격을 획득한 학생들은 독일 대학에 지원이 불가능하다.


독일 대학은 한국 검정고시 학생의 학력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우니아시스트로 지원하는 주립/공립대학의 연구중심대학과 응용과학 대학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최근 사립응용과학대학 가운데 1곳이 '검정고시 학생'을 받아주는 내용의 입학 요강을 개정했다.


이럴 경우 다음 조건을 갖추면 가능하다.


1) 검정고시 합격

2) 수능 4.4 등급 / 안 될 경우, 입학 시험 봐서 입학 가능

3) 4년제 대학 합격증

4) 영어 공인 성적(토플 / 아이엘츠) - 토익 점수는 안 됨


독일의 응용과학 대학 가운데 꽤 괜찮은 University of Europe이 금년부터 위의 조건을 충족시키는 한국 검정고시 학생의 입학을 허락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여전히 다른 독일 대학들은 문호를 개방하지 않고 있다.


검정고시 학생이 독일 대학으로 가려면 4년제 국내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 그러면 어떤 전공으로든지 독일 정규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물론 동일 전공으로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검정고시로 국내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 가운데 여전히 해외 유학의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도전해 볼만하다.


독일 대학 원서 마감은 7월 중순이다. 


검정고시 학생도 받아주는 UE 대학에 대해서는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에 자세히 소개를 했다. 


다음을 참고하면 된다.


https://blog.naver.com/josephlee54/221951517718



미래교육연구소는 학비 없고, 영어로 전공 공부가 가능한 독일대학 지원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방송 통신대 졸업생, 독일 대학으로 유학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