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국내대에서 미국 명문대로 편입하며 전액 장학금 받기



국내 대학에서 미국 대학으로 학비 전액을 받고 편입한 S
학비 거의 전액 받고 편입
GPA, 토플, 추천서, 에세이가 중요




S는 국내 명문 사립 대학의 전액 장학생이었다.


그는 항상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 공부하고 싶었다. 그러나 항상 그의 앞 길을 가로막는 것이 비용의 문제였다. 지방에서 작은 사업을 하시는 부모님이 연간 5-6천만원에 이르는 미국 대학 학비를 부담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K대에 입학할 당시 그는 성적이 좋아 학교로 부터 학비 전액을 면제받는 이른바 '전액 장학생'이 됐다. 부모님은 기뻐하셨고, 그대로 죽- 학교를 다니면 부모님께 폐를 끼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항상 마음속 한 구석 자리 잡고 있는 넓은 세계로의 진출 욕구는 그에게 '새로운 도전'을 하도록 만들었다.


그는 인터넷을 통해 미래교육연구소의 '미국 대학 편입 재정보조'에 대한 글들을 읽고 필자를 찾아왔다. 의지가 강했다. 어렵지만 유학을 떠나야 할 학생이었다. 그는 결국 부모님을 설득했고, 필자에게 미국 대학 편입과 편입 재정보조(장학금) 컨설팅을 의뢰했다.


미국 대학에 편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학에서의 GPA다. 그 다음 토플 성적이 중요하다. 이 두 가지는 너무도 중요하다. 그 다음으로 교수의 추천서와 편입 에세이다. 그의 학교 성적은 4.0 만점에 3.8로 괜찮았다.  토플은 100점을 조금 넘었다. 이 두 가지는 충분했다. 다행히 그의 지도교수도 미국 대학으로 편입해 가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었다. 그 교수도 미국 유학파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미래교육연구소 미국인 에세이 튜터와 열심히 에세이를 준비했다.


그는 결국 미국의 명문 리버럴 아츠 칼리지인 Denison College 에서 연간 5천만원이 넘는 재정보조/장학금을 받았다. 이 금액은 이 대학 학비의 98%가 넘는 액수다. 그는 지금 경제적 어려움 없이 미국 대학에 다니며 그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 미래교육연구소 미국 대학 편입 & 편입 장학금 컨설팅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대학에서 혹은 미국 대학에서 다른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려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이나 컨설팅을 원하는 학생 및 부모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신청을 하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학비 때문에 편입을 하려는데, 장학금이 필요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