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희 Nov 17. 2023

세렌디피티

시즌1-2.


세런디피티(Serendipity)


세런디피티(serendipity)는 '의도치 않게, 우연히 얻은 (좋은) 경험이나 성과'를 일컫는 영어 단어이다.

우연을 기회로 만드는 순간은 언제 오는걸까?

나는 감히 용기를 내는 순간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 길은 내길이 아니다 용기내어 문을 닫을 수 있었던 용기의 순간과 가능성이라는 숫자, 나이라는 숫자 앞에서 내 스스로에게 무모하게 주문을 걸며 한발 내딛었을 때 찾아온 우연이 그렇게 불현듯 내 인생에 찾아왔다.


게임업계 첫 지원이였던 2013년 11월,

지원 가능한 부서가 없어 인사교육(HRD) 직무에 지원했고 역시나 서류 광탈이였다. 

스타벅스에서 바리스타로 파트타임 근무를 끝내고 문자를 확인하니 아래와 같이 와있었다.

아직도 이 순간을 잊지 못한다. 

2013년 11월 14일 추가합격 안내 문자 


난생 처음 들어본 서류 추가 합격 소식에 어안이 벙벙했지만,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는 사실에 무조건 이 회사는 입사해야되겠다는 결심을 하게되었다. 비록 2013년 하반기 신입 공채에서는 <서류-인적성- 1차 면접 > 의 여정까지 밖에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새로운 업계에 발을 딛자마자 경험한 첫 행운이였다.

그리고 게임업계가 내 운명이라 믿게되었다.

201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채용 메일 


이전 01화 좌충우돌 게임업계 도전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