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희 Nov 17. 2023

못 먹어도 고(GO)

시즌1-3.


못 먹어도 고(GO)!

못 먹어도 고 한다는 말의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구] 화투 놀이인 고스톱에서 나온 말로, 실패가 있더라도 강행한다는 뜻으로 이르는 말.


면접관: “왜 수많은 게임회사 중 NC에 지원하려고 하세요?”

2013년 공채 면접 중 한 장면이 계속 맴돌았다.

면접관: “왜 수많은 게임회사 중 NC에 지원하려고 하세요?”

나 : (준비한 지원동기를 말했다.)

면접관 : “이력이 굉장히 독특하신데, NC에 지원하신 진짜 이유가 궁금해요.”

나: (NC 게임을 좋아했다면, 이 질문을 편안하게 답변했을 텐데.. 옆 지원자처럼 대학원에서 인사를 전공했으면 좋았을 텐데.. 짧은 찰나에 많은 생각이 지나갔다. 솔직한 성격 탓에 거짓말을 하기 싫었다. )

 “회사 비전이 우주정복이라는 4글자였는데, 게임을 산업으로 만들고, 남들이 가보지 않은 곳에 먼저 도전하자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속 깊은 끌림이 있었습니다. (중략)"

청산유수같이 답변을 잘했던 내가, 말문이 턱 막혔던 그 순간, 우주정복을 말하다니.. 헛웃음이 났다.

하지만 가장 솔직한 답변이었음을 부정할 수 없다.

사실 우주정복이라는 메인 카피를 보며, 가슴이 설레고 꿈을 꿀 수 있었으니까. 결과는 불합격이었지만 게임산업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증명할 수만 있다면, 내년 공채는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다.


2014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포스터


2014년 여름, 하계 인턴사원 공개채용을 실시됐다.

이번 엔씨소프트 채용의 콘셉트는 ‘우주를 정복할 최고의 정예 파티원’을 찾는 것이었는데, NC 게임을 잘 아는 지원자를 뽑는 게 명확해서 지원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하던 찰나에 게임사업 세부 직무에 "MMO 및 모바일게임”이라는 텍스트가 눈에 들어왔다. 모바일 게임은 평상시도 자주 접했기에 하드코어 한 유저가 많은 PC IP 보다 도전해 볼 만했다. 

다만, 포트폴리오와 함께 ‘리니지’·‘아이온’·‘블레이드 앤 소울’ 등 엔씨소프트 게임 레벨을 인증샷으로 첨부해야 했다. 이렇게 된 거 한번 해보자는 마음가짐으로 게임을 좋아했던 남동생을 따라 PC방을 쫓아다니며, 2주간 PC 게임 레벨을 최대한 올리고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분석을 밤새도록 준비해서 지원을 끝냈다.(이제야 고백하지만, PC MMO RPG를 처음 경험하였다.)

그렇게 서류 전형 제출 후 면접 소요시간 2시간으로 적혀있는 면접 안내 메일을 받게 되었다.


이전 02화 세렌디피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