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짧은 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이 Mar 30. 2022

미소

나에게 보여주는 미소가 정말 진심이면 좋겠어

왜냐하면 나는 너에게 진심으로 웃고 있거든

너도 나를 보면 행복했으면 싶어서

나는 너를 보면 행복하거든

사람은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없습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진심이라고 하더라도, 상대는 아닐 수 있을 겁니다.

내가 진심으로 웃고 있는데, 상대방은 그렇지 않다면 정말 슬플 것 같습니다.

제가 진심으로 웃을 수 있는 친구들이 몇 있습니다. 저는 그 친구들이 저를 보면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게 되었죠.

상대방도 나를 볼 때 진심으로 환하게 웃을 수 있을까? 나는 그런 사람일까? 혹시 내가 가식적으로 웃는 것처럼 보이면 어떻게 해야 될까?

그런 고민들을 안고 적어 내려 간 글과 그림이었습니다.

제가 그 친구들을 바라볼 때의 느낌과 분위기가 잘 전달되었으면 했습니다.

봄날에 따스한 햇살같이 느껴지는 그 분위기가 잘 살아났으면 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그런 친구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그림처럼 함께 환하게 웃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바라는 것처럼 상대방에게 환히 웃어주시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