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리마구의 가정식
메뉴
차슈에그정식(1,380엔) ★시그니처★
중화소바(750엔/900엔)
생강간장라멘(1,050엔/1,200엔)
돼지고기생강구이(1,180엔/1,380엔)
소도가니카레(1,100엔)
평점
타베로그 : 3.49(339)
야후재팬 : 4.01(27)
구글닷컴 : 4.10(340)
특징
- 일본 도쿄도 네리마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라멘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202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안자와 미호' 로 가게는 접객과 간단한 정리를 담당하고 있는 딸인 '안자와 린카' 가 같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가게는 일종의 지점의 형태로 가게의 본점은 도쿄 이타바시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라멘을 메인으로 '안자와 에츠시' 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라멘을 비롯한 여러가지 가정식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는데 라멘을 메인으로 하는 본점과 달리 이곳은 주로 가정식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 차이가 있으며 실제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차슈에그정식' 입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차슈' 는 돼지고기의 '삼겹살' 을 이용해 만들고 있는데 삼겹살을 별도로 자르지 않고 4~5kg 정도로 소분하여 롤케이크처럼 둥글게 말아 고정시킨 뒤 압력솥에 2시간 정도 일차로 끓이고 있으며 이후 '간장' 을 베이스로 차슈를 끓이는 동안 나온 '차슈육수' 에 '미림, 일본주, 꿀' 등을 섞어 만든 양념에 재워둔 뒤 주문이 들어오면 이를 1인분에 맞는 양으로 잘라 숯불에 구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차슈에그정식' 은 이 '차슈' 를 '양배추, 달걀프라이' 의 위에 올려 '밥, 된장국' 과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원래는 라멘가게에서 토핑의 하나로 제공하던 차슈를 가지고 또다른 메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현재의 가게를 따로 개업하여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인기를 끌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 이곳과 이타바시에 위치한 본점격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멘은 모두 동일한 형태의 라멘으로 '돼지뼈' 를 베이스로 하는 '중화소바' 와 '어패류' 를 우려낸 '생선육수' 에 '돼지기름' 과 '다진생강' 을 넣어 만든 니가타현 나가오카 지역의 향토라멘인 '생강간장라멘' 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이타바시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메인셰프인 '안자와 에츠시' 의 고향이 니가타현이기 때문에 고향의 라멘을 만들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