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구의 우동/소바
메뉴
소고기카레우동(720엔/840엔/940엔) ★시그니처★
소고기우동(720엔/840엔/940엔)
튀김우동(540엔/660엔/760엔)
고기우동(640엔/760엔/860엔)
청어우동(740엔/860엔/960엔)
미역우동(480엔/600엔/700엔)
특징
- 일본 히로시마현 에비스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히로시마현을 대표하는 유명한 우동 노포 중 한 곳입니다.
- 가게는 193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코바야시 마사키' 입니다. 가게를 처음 개업한 창업자는 '코바야시 카쿠조' 로 오사카의 "리키모찌" 라는 가정식 전문점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하고 개업한 그의 형에게 다양한 요리를 배워 현재의 가게를 개업한 것으로 우동을 메인으로 하는 가게이지만 가게의 간판에 '떡' 을 상징하는 절구통이 있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 가게는 다양한 재료를 토핑으로 활용한 여러가지 우동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데 여러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소고기카레우동' 입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우동의 육수는 '다시마' 에 '고등어, 정어리, 눈퉁멸' 등 3종류의 생선포를 더하고 여기에 '간장' 을 더해 만든 것을 베이스로 온도와 습도가 계절마다 달라지는 것을 고려해 밑간으로 사용하는 소금 등의 조미료는 계절마다 조금씩 달리하고 있습니다. 육수에 더하는 카레의 경우 가게에서 자체적으로 배합한 다양한 향신료를 조합하여 만든 카레 가루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기의 경우 소고기의 '목살' 을 사용하고 있는데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저온조리하는 방식으로 조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육수는 히로시마현을 대표하는 육수로도 꼽힐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데 '육수제조소' 가 별도로 있어 이곳에서 일괄적으로 만들어 본점을 포함한 지점들에 보내지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어 본점과 지점들에서 사용하는 육수는 모두 같은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우동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가게에서는 '돼지뼈' 에 '닭 뼈' 를 오랜시간 우린 육수를 기본으로 만든 '간장라멘' 형태의 '중화소바' 와 같은 라멘도 판매하고 있으며 본점 한정으로는 여러가지 덮밥메뉴들도 있어 메뉴의 선택권은 비교적 넓은 편이었습니다. 육수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다시마는 홋카이도산, 생선포는 모두 교토에서 작업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며 간장은 히로시마현의 '카와나카 간장' 과 공동개발한 것을 사용하는 등 히로시마현의 유명한 제조사들과 협업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토핑에 사용하는 소고기는 호주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