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구로구의 이자카야
메뉴
꽁치 소금구이(600엔) ★시그니처★
꽁치 양념구이(600엔)
꽁치 파된장구이(700엔)
산리쿠 회모둠정식(1,000엔)
달걀말이(700엔)
닭튀김(650엔)
새우크림고로케(400엔)
평점
타베로그 : 3.34(45)
야후재팬 : 3.38(12)
구글닷컴 : 4.10(92)
특징
- 일본 도쿄도 에비스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해산물을 중심으로 한 여러가지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지역의 작은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200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나가쿠라 키요미' 입니다. 메인 셰프인 '나가쿠라 키요미' 는 자신이 만든 음식을 판매하고 싶어 가족들이 소소하게 운영할 수 있는 현재의 형태를 가진 가게를 개업하였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는 그의 아들인 '나가쿠라 아츠시' 도 함께 나와 일을 돕고 있습니다.
- 가게는 해산물과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는 작은 이자카야이지만 특히 이곳은 가게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꽁치' 를 다룬 요리를 특히 더 취급하고 있으며 실제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도 '꽁치 소금구이' 입니다. 가게에서 조리하는 꽁치는 소금으로만 간단하게 밑간을 한 뒤 적외선이 나오는 숯불에 직화로 굽고 있는데 겉면이 바삭하고 부드러운 안쪽의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이 숯불에 약 20분 정도 굽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꽁치 소금구이' 는 단품도 판매하고 있지만 단품은 주로 저녁때 술안주로 먹는 손님들이 많은 편이며 점심에는 '밥, 된장국' 등이 함께 나오는 정식으로 주문하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외에도 이곳에서 조리하는 꽁치는 전날 사용한 양념을 조금 남겨두고 새로 만든 양념을 섞어서 활용한 '꽁치 양념구이' 를 비롯해 '꽁치 조림' 등의 메뉴도 다양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꽁치는 미야기현 게센누마 지역에서 꽁치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도매업자로부터 가져오고 있는데 이 회사가 미야기현 게센누마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게센누마 지역의 다른 특산품인 '상어' 를 활용한 '상어심장회' 나 해당 지역의 다양한 지역생선들을 활용한 '회모둠' 등도 판매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소스 중 하나인 '된장소스' 의 경우 '센다이미소' 를 활용하고 있으며 채소는 이와테현 리쿠젠타카다와 미야기현 오나가와 지역에서 재배한 것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꽁치의 일본어 발음인 '산마' 를 이용해 매월 '3' 이 들어가는 날에는 꽁치요리를 주문하면 일정비율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