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51] 샤모샤부로

키타구의 이자카야

by 미식유망주

메뉴


닭다리 숯불구이(950엔) ★시그니처★


닭가슴살 참깨무침(420엔)

닭회모둠(980엔/4종, 1,280엔/5종)

고관절꼬치(420엔)

닭내장꼬치(420엔)

연골꼬치(300엔)

닭날개(360엔)



평점


타베로그 : 3.44(193)

야후재팬 : 4.13(23)



특징


- 일본 오사카 우메다 부근 나카자키쵸역 근처에 위치한 작은 가게로 다양한 닭고기의 부위들을 이용한 꼬치와 요리를 메인으로 하는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우메다 지역에 본점을 비롯하여 지점들이 같이 운영을 하고 있는데 본점은 198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본점을 개업하여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메인셰프는 '나스 켄조' 이며 우메다의 지점을 운영하면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셰프는 '마에다 신지' 입니다. 지점의 메인셰프인 '마에다 신지' 역시 본점에서 수행을 하고 경력을 인정받아 지점을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받았다고 하며 다른 지점들 역시 마찬가지로 해당 지점의 메인셰프들 모두 본점에서 경력을 쌓고 실력을 인정받아 지점을 운영할 수 있게 허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 이곳은 기본적으로 닭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꼬치와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닭다리 숯불구이' 입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닭다리 숯불구이' 는 먼저 닭을 프라이팬에 구워 나온 '닭기름' 를 닭다리의 겉면을 묻힌 뒤 이를 숯불에 구워 완성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오사카의 노포 야키토리 가게에서 하는 조리법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 중에는 닭고기의 희귀부위인 '고관절' 을 이용한 닭 회나 구이요리등이 인기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꼬치류 중에서는 닭의 내장을 숯불에 구워 제공하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사용하는 닭의 내장은 닭의 심장과 간을 연결하는 부위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 닭고기 이외에 가게가 가지고 있는 특징들 중에서는 곁들임 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파로 이곳에서 같이 제공하고 있는 파 역시 겉면에 '닭기름' 을 두른 이후 이를 숯불에 굽고 이렇게 만들어진 파를 다시한번 살짝 튀겨서 제공하고 있는데 다른 채소들의 경우도 튀기는 과정을 거치지는 않지만 굽기 전에 닭기름을 묻혀 굽는 것은 같았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닭고기는 '휴오가도리' 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닭은 미야자키현에서 메인셰프인 '나스 켄조' 의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는 양계장을 통해 조달받는 것으로 당일 아침 받아 손질을 하고 당일 요리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닭고기 요리들과 함께 제공되는 토마토, 양파, 오이, 양배추, 레몬 등 과일과 채소는 와카야마현의 고자가와에서 재배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13-4.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사카 #50] 커피관 록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