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또 Oct 01. 2023

부산

실컷 울어젖히고픈 날들이 계속되고 있으나 좀처럼 눈물은 나오지를 않았다. 선한 것들이 우선이라며 나도 그것들을 닮아가겠단 다짐은 진작에 깨 먹어버렸다. 마시지도 않던 술을 입에 가져다 대고 몸에 좋지 않은 짓들을 종종 일삼고 있다. 조금은 달라질 거란 기대가 있긴 했다. 실로 일이 안 풀리는 쪽은 아녔다.


부산에서 계획 없이 사주를 봤을 땐 민 머리에 중절모를 쓰신 할아버지께서 연신 내가 돈방석에 앉을 팔자라고 강조하셨다. 더불어 남편 복이 매우 좋다고. 나중에 건물주에 벤츠를 타고 다닐 테니 그때 가서 잊지 말고 꼭 본인에게 박카스 한 박스 사다 달라고. 이러한 말들에 약간은 기분이 좋다. 미신을 잘 믿는 편이었다. 할아버지의 사주 풀이대로 살고자 하는 바람에 건네주신 명함을 지갑에 넣었다. 예전엔 요행 같은 건 바라지도 않았었는데 복권 한 장에 기대를 걸어 본 일이 시발점이 되었나.


기억력이 너무 좋아 사소한 걸 잊지 못하는 점이 불만이었던 때도 지났다. 기억력이 현저히 떨어져 이제는 중요한 걸 쉽게 잊어버린다. 불과 어제 일도 희미하다. 약은 여전히 달고 산다. 전부였던 걸 잃어버렸음에도 잘 살아지고 있다. 젊음을 후회하지 않도록 현재를 잘 즐겨야 한단 말에 제대로 응하진 못하고 있다. 무얼 해야 잘 했다고 소문이 날지 모르겠다. 젊음을 손해 보고 싶진 않다만 막상 하자니 죄다 시시하다. 감정이 크게 동요할 수밖에 없었던 사람과 사건들을 지나쳐온 까닭이려나.


공허하다.

내가 말하고 내가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네가 좋고 밉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