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생 학생 Mar 25. 2024

높은 하이힐에서 내려와 보니

20대에는 하이힐을 잘만 신었다.

발이 아파도 ‘예뻐 보이는 게’ 우선이었다.



신랑의 직업 특성상

콘서트에 참석할 일이 많다.

신랑의 동료분들을 마주칠 가능성은 100%

지금 생각해 보면 ‘단정한 차림‘이면 충분한데

행사에 참여하려면 왜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는 강박이 있었는지 모르겠다.


하이힐은 무엇일까?


내 키는 163cm.

크지도 작지도 않은 키.

하이힐의 도움이 필요하진 않다.

그렇다면 하이힐은 나에게

어떤 상징이었던 걸까?


솔직히 고백하자면

남들보다 더 아름다워 보여야 한다

욕심이 기저에 있었던 것 같다.


‘날 좀 봐 ‘ 같은 심리.

발이 한쪽으로 완전히 쏠려

피도 잘 통하지 않고

불편하기만 한 하이힐이

주는 긴장감을 은근히 즐겼다.

사람들의 시선이 나에게 머물면

발의 통증쯤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그러다 구두의 가죽이 찢어진 덕분에(?)

하이힐과 영영 이별할 수 있었다.

지금은 하이힐 대신

폭신한 운동화와 플랫 슈즈를 신는다.



사람들의 시선을 얻을 때의 기쁨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 나의 편안함’을 우선시하고 얻은

편안함은 내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같다.

내 발의 편안함과 타인의 시선을

바꾸지 않은 내가 자랑스럽고

다른 사람보다 더 눈에 띄려던 마음도

내려놓은 내가 자랑스럽다.


어쩌면 우리의 일상도 이와 비슷한 건 아닐까?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바라봤을 때

‘행복한 삶’을 좇아가는 대신

내가 편안한 삶을 살아가는 게

진정한 행복에 도달하는 길은 아닐까?




#하이힐과이별

#편안한운동화

#편안한삶

#단순한삶

#미니멀라이프


매거진의 이전글 요요가 무서워서 다이어트 못하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